[디지털]디지털 혁명과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4명이서 준비한 롱텀 프로젝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디지털혁명의 정의
2. 디지털혁명에 따른 문화생활의 변화
1) 음악
2) 영화와 TV
3) 도서출판
4) 게임
3. 디지털문화의 특징
1) 디지털문화는 공동체 문화이다.
2) 디지털문화는 나눔의 문화이다.

평가와 전망
본문내용
요즈음 신문이나 뉴스를 보고 있으면 인터넷이나 네트워크 모든 정치, 경제, 군사, 사회, 기술조직은 기존 계층 체계에서 상호 접속된 매듭(노드)의 총체-다시 말해 미로-인 네트워크로 변할 것이다. 통신 시스템, 도시, 전기 에너지와 식수 공급선, TV, 정보통신, 인터넷 모두 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정보의 통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조직이 생겨날 것이다. 항구, 행정조직, 기업, 심지어 군대가 바로 그런 경우가 될 것이다.
(쟈크 아탈리,1999: 71)
가 없으면 세상이 무너져버릴 것만 같은 생각이 든다. 심지어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터넷과 사랑’이라는 우스꽝스러운 광고문구까지 등장할 정도이다. 바로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는 인터넷 없이도 잘만 살았는데 말이다.
또 대부분의 기업들은 인쇄광고와 TV의 CF를 통해 형광색으로 번쩍이는 디지털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자신들이야말로 ‘디지털’의 선두주자라는 것을 내세우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바로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는 디지털이 도대체 무엇인지정확히 몰랐는데 말이다.
하지만 바로 이 디지털과 인터넷 그리고 그 기술적 효과 때문에 우리의 21세기 라이프스타일이 이미 많이 변화했으며, 앞으로 그 변화는 더욱 더 가속화될 것이라는 점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제3의 혁명으로 불리는 정보화 혁명의 핵심인 디지털이 몰고 올 변화는 단순한 일상생활의 변화가 아닌 인류문명의 근간을 송두리째 바꿔 놓을 혁명인 것이다. 마치 이전의 농업혁명, 산업혁명이 ..
참고문헌
참고신문 및 사이트
조선일보, 2000/디지털문화혁명
조선일보, 1994/10/04
조선일보, 2000/01/10
http://www.intzfilm.com
http://zio.to/mpi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정신과 문화컨텐츠 연구 - 파타피직스
  • 파타피직스1.들어가며과거 우리는 18~19세기 산업혁명을 통해서 산업전반에 기계화를 이루었고 이로써 생활면에서 이전과는 질적으로 다른 변혁을 경험하게 되었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또 한 번의 산업혁명, 즉 디지털혁명을 경험하고 있다. 산업혁명이 우리의 일상적인 삶의 양식과 문화와 경제생활에 변화를 일으켰듯이 디지털혁명도 그와 같은, 아니 더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오늘날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디지털경제에서의 경제구조 변화 Ⅲ. 디지털경제와 관련통계Ⅳ. 결론*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위원 Ⅰ. 서 론디지털혁명이 우리의 변화 시키고있다. 인터넷, 전자상거래 등 디지털기술의 확산은 소비자, 기업 그리고 정부 간의 새로운 경 제활동을 가능하게 하여 생산, 소비는 물론 고용, 문화생활에까지 변화를

  • 독후감 대중문화의 겉과 속 3 을 읽고
  • 문화는 무지 빠르게 변화고 있다.이렇게 빠르게 변화가 되고 있는 사회에 기존에 없던 문화가 생기게 되었고, 그것에 따라서 여러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였다. 오늘날 세계화 시대에서 나비효과라 하여 더욱 강한 힘을 갖는다. 디지털과 매스컴 혁명으로 정보의 흐름이 매우 빨라지면서 지구촌 한구석의 미세한 변화가 순식간에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것 등을 그 예로 우리나라 대중문화가 있다. 1997년부터 중국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기 시작하면서 중국

  • 디지털 시대의 기업과 사회
  • 디지털 신호는 시간에 관계없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고, 반복사용 및 복사 (CD이용)를 해도 원래의 정보에 훼손이 없다.(ex. 전자책, 전자화폐)19C 초 전신 발명1876년 Bell의 전화 발명20C초 기계식전화 교환기 개발1970년대 컴퓨터화된 전자 교환기 개발1990년대 인터넷 보급의 네트워크 혁명2. 인터넷의 이해IMT2000(International Mobile Telecommunication 2000)은 지구상공에 무수히 깔릴 저궤도 위성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 자가 육상해상공증의 어떤 교통수단

  • [해외직접투자] LG전자의 제3시장 세계화전략
  • 디지털 혁명은 국경 없는 세상을 만들고 우리들에게 삶의 풍요와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Global Top Leader가 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이 풍요로운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분야에 있어서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여 디지털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신개념의 제품 개발 및 디지털 연구개발 문화의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그 많은 기업들의 경쟁 속에서 LG전자의 연구개발 전략은 인터넷과 네트워크가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