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프로그램][교육프로그램]체험학습,통일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언어게임학습,컴퓨터활용학습,봉사체험학습,사군자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체험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국립수목원을 찾아서
1) 주제설정의 배경
2) 학습 목표
3) 수업 분석
2. 한복을 바르게 입어봐요
1) 주제설정의 배경
2) 학습 목표
3) 수업 분석

Ⅱ. 통일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체험학습시 활용할 수 있는 통일교육 프로그램(1시간분)
1) 의의
2) 프로그램
3) 지도상의 유의점
2. 반일제 또는 전일제 행사
1) 행사유형
2) 세부내용
3) 기타

Ⅲ. 활동중심체험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서로 알고 싶어요
2. 우리 교실 내 손으로
3. 내 자리 내 할일

Ⅳ. 언어게임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답 찾기 게임
1) 활동 목표
2) 자료
3) 제작 방법
4) 사용 어휘
5) 게임
2. 강건너기
1) 활동 목표
2) 자료
3) 제작 방법
4) 사용 어휘
5) 게임
3. 색과 숫자 맞추어 카드 읽기
1) 활동 목표
2) 자료
3) 제작 방법
4) 사용 어휘
5) 게임
4. 낙하산과 로케트
1) 활동 목표
2) 자료
3) 제작 방법
4) 사용 어휘
5) 게임

Ⅴ. 컴퓨터활용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컴퓨터 프로그램을 적용한 학습
1) 컴퓨터 학습장 개설
2) 조편성 활용
3) 시간 운영
4) 지도 방법
5) 프로그램 입력
2. 연산 급수 카드 구안 활용
3. 지도용 개인별 급수 카드 구안 활용
4. 학습 결손 진단 자료 개발 활용
5. 진단 자료의 실제

Ⅵ. 봉사체험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참 사랑의 길’ 책자 활용
2. 장애인 이해 및 공동체 의식 함양 학습
3. 컴퓨터 봉사 관련 사이트를 찾아 공유하기
4. 교내 봉사 체험 학습
5. 관찰 탐구 학습 활동
6. 시설 수용에 가서 봉사 학습 활동

Ⅶ. 사군자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사군자 학습 프로그램의 구성원리
2. 사군자학습 프로그램 구성내용
3. 사군자 학습프로그램의 실제
1) 지도방법
2) 자료 제작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체험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1. 국립수목원을 찾아서

1) 주제설정의 배경

세계의 희귀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조성된 국립수목원은 국내 유일의 학술보존림이며 유네스코 세계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4.25㎢의 면적에 대형 온실과 15개의 식물원이 조성되어 있고, 특히 세계 최초로 조성된 맹인식물원은 직접 만져보고 향내를 맡아 나무를 식별하도록 가꾸어져 있으며, 주로 목본성 식물을 수집하여 연구․보급 또는 관람을 위하여 재배한다. 수목원은 청소년들에게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련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하며 자연환경 보호에 대한 주인의식을 심어주고, 환경을 보전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2) 학습 목표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자연 환경 보호에 대한 주인의식을 심어 주고 환경을 보전하는 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참고문헌
계룡초등학교, 교육인적자원부 연구학교 운영보고서, 통일 대비 함양을 위한 통일교육 교수·학습 방법 연구, 2001
김미숙, 교과별 발전 과제와 연계한 활동중심의 재량활동을 통한 스스로 공부하는 힘 기르기, 2002
남원농공고등학교, 다양한 봉사활동 과제 적용을 통한 봉사생활 습관 형성, 전라북도
송이남, 남천의 사군자, 출판사 : 예경산업사, 1990
전라남도목포교육청, 현장 체험학습 지도 자료, 1998
한국교육개발원, 학교에서의 컴퓨터 도입과 활용 방안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198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청소년 문화정책
  • 언어학습 및 지도능력이 부족해 자녀교육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뿐 아니라, 이주여성 자신의 주변의 일상생활, 관공서의 업무, 취업기회 등 모든 면에서 불편과 어려움을 겪어 사회적응을 어렵게 한다. 따라서,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어교육지원은 지역사회학교, 거점지역 지정, 방문교사 등 다양한 방법들이 이용될 수 있다. 언어도우미는 대하생, 대학원생, 퇴직교사, 자원봉사자, 종교단체, 학습지교사 등의 다양한 인력풀을 활용할 수 있다. 2)

  • 새터민 대학생의 심리 정서적 어려움과 대안
  • 통일 등)  마지막으로 한동대에서 오셔서 좋았던 것들, 아쉬운 것들 말씀해주셨으면한동대에서 새터민으로 산다는 것은 다. Ex) 힘들다? 지낼 만 하다? 등등 :) 질문이 너무 specific 하다. Open question 형식으로 (답이 yes or no가 되지 않게) 주 내용을 담은 3가지 정도만 질문을 하고 그 대답 속에서 다른 질문들을 하는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진행되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특별히 궁금한 부분을 묻는 것도

  • 다문화가정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 언어와 문화적인 차이로 인하여 가족 구성원 간에 갈등이 발생하고 관계형성이 안되거나 가족기능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다문화가정 자녀의 경우 따돌림을 당하거나 정체성 혼란, 언어와 학습부진 등의 문제로 인해 적응하지 못하고 학교교육에서 하차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양만큼이나 한국 사람들의 인식과 그들의 삶의 질이 높아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소개- 학기별 주요활동에 대하여 학부모 측과의 의견 공유를 함으로써 세부 활동 계획 수립 및 홍보- 학부모모임이나 활동을 이용 접촉 빈도를 높여가며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한 인식 제고정서적 지지체계-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제공-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과 평가 실시- 집단 프로그램 및 교육, 자원봉사단을 학부모 집단 활용을 통하여 협력체계 구성(3) 학

  •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성격,목적,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동향,절차, 도덕과(도덕수업,도덕교육)수업모형, 도덕과 지도계획,교수학습방법
  • 봉사 학습 모형4. 놀이 모형5. 가상 체험 모형6. 개념 분석 모형7. 집단 탐구 모형8. 가치 갈등 모형Ⅶ. 도덕과(도덕수업, 도덕교육)의 지도계획1. 연간 또는 학기간 지도 계획2. 제재 지도 계획3. 차시 시도 계획Ⅷ. 도덕과(도덕수업, 도덕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통합적인 지도2. 토론식 수업3. 지행 합일(知行合一)을 지향하는 지도4. 교사들의 모범5. 학생들의 생활과 관련된 친근한 소재 활용6. 다양한 교수․학습 모형의 적용Ⅸ. 결론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