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국어과,영어과,수학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사회과,체육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수학과교육,과학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사회과교육,음악과교육,체육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분석
- [교육평가]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영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 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 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 체육과평가(체육교육평가) 분석
- 국어교육평가(국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영어과평가),수학교육평가(수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사회교육평가(사회과평가),도덕교육평가(도덕과평가),미술교육평가(미술과평가),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영어과,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수학과,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 미술과평가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국어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Ⅲ. 영어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1.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
2.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3.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
Ⅳ. 수학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Ⅴ. 사회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Ⅵ. 체육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21세기는 지식기반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무한경쟁시대이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서 요구되는 경쟁력의 원천은 다름 아닌 창의적 인력에 있다. 개개인이 모두 자신의 소질과 적성, 흥미에 맞는 일을 선택해서 수행할 때만이 경쟁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학교교육은 이에 적절히 대비해 오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지식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성적에 따른 학생 서열화를 통해 학교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기관으로만 여겨져 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생의 소질, 적성, 개성을 살리는 교육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결과는 경제적 위기를 겪으면서 더욱 절실히 드러나게 되었다.
이에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교교육의 방향으로서 대두된 것이 바로 진로교육이다. 제7차 교육과정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개정의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였으며 그 기본 방향에 따라 ①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목표), ② 세계화․정보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능력의 신장(내용), ③ 학생의 적성, 능력,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의 실천(방법), ④ 지역 및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 확대(제도)에 개정의 중점을 두었다.
- 참고문헌
-
김덕기 외 / 영어과 교육과정 모형, 영어교육 43, 1992
대한수학교육학회 / 1998년도 대한수학교육학회 추계
신헌재 외 /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 방안, 박이정, 2001
신현성 / 수학교육론, 도서출판 경문사, 1989
윤명희 / 체육교육과정개론, 태근출판사, 1999
한춘희 / 사회과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실(교과교육실,교과교실제)종류,특성, 교과교실(교과교육실,교과교실제)장점, 교과교실(교과교육실,교과교실제)문제점, 교과교실 관련 제언
- [학습지도][교육지도]사회과 맞춤학습, 수학과 극한개념학습, 영어과 열린학습, 국어과 동시창작학습, 한문과 교수학습, 도덕과, 체육과 탐구학습
- 중학교 수학과 ICT,영어과이러닝,사회과수준별,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도덕과 홀리스틱,체육과 웹기반,한문과WBI 지도자료
- 영어과교육평가(영어평가),국어과교육평가(국어평가),수학과교육평가(수학평가),과학과교육평가(과학평가),사회과교육평가(사회평가),음악과교육평가(음악평가),미술과교육평가(미술평가),체육과교육평가(체육평가)
- 협력학습 국어교육과 영어교육, 협력학습 수학교육과 사회과교육, 협력학습 체육교육, 협력학습 수업모형과 협력학습의 적용상 유의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