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교육]여성교육의 변천, 여성교육의 중요성, 여성교육의 실태, 여성교육과 기독교,남궁억,학교교육, 여성교육의 정책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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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여성교육의 변천
1. 여성교육 이념의 변천
1) 전통적 여성 교육기
2) 근대적 여성 교육기
3) 현대적 여성 교육기
2. 학교 교육의 변천
1) 일제 시대
2) 광복 후

Ⅲ. 여성교육의 중요성

Ⅳ. 여성교육의 실태

Ⅴ. 여성교육과 기독교

Ⅵ. 여성교육과 남궁억
1. 황성신문
2. 교육월보

Ⅶ. 여성교육과 학교교육

Ⅷ. 여성교육의 정책 방안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화, 국제화, 고도기술화, 다변화, 다양화, 개방화 등의 용어들은 미래사회의 일과 직업세계의 모습을 미리 예견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미래사회의 모습들은 우리사회 내에서의 여성들이 담당해온 직업 영역과 일의 성격 또한 변화 될 것임을 예고하는 것이기도 하다.
교육의 사회적 역할이 개인으로 하여금 장래 사회인으로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 활동을 통한 능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학습과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볼 때, 그 사회의 특성과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올바른 교육관과 교육체제, 교육과정 및 내용 등에 관한 전망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들이 속해서 살아가게 될 사회가 갖고 있는 일과 직업 활동의 특성에 관한 논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래사회의 특성 중 가장 먼저 지적되는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 물결은 여성인력의 입지가 질적으로 달라질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정보화 사회란 정보가 노동력이나 에너지 이상의 자원적 가치를 가지는 사회라고 정의했을 때, 정보화 사회에서는 컴퓨터와 통신의 결합에 의한 정보기술의 발달과 함께 정보의 대량생산, 고속처리 및 광역전달 등이 가능하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 김윤태(1994), 한서 남궁억의 교육실천,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 김재인, 한국 여성교육의 변천과정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 김재민, 여성교육개론
◉ 남궁억(1914), 가정교육, 유일서관
◉ 오성환(1994), 여성이 미래를 지배한다, 서울 : 두남
◉ 한국여성개발원(1991), 여성백서, 서울 : 한국여성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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