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 Listening to customers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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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Listening to customers 개요
2.시장조사의 기술들
3.공공 분야에서 고객에게 귀 기울이기
4.관련 사례
5.토론거리/ 질문
본문내용
구분 특징 장점 단점
Survey 쉬운 방법
전반적인 조사 적은 비용
많은 대상 피상적인 대답
반응에 의존
Questionnaire 쉽고 간편함
전반적인 이해
자료 분석적 간편함
많은 대상 불성실한 응답태도의 우려
깊은 질문 불가
Focus group 소규모 평가 그룹 운영
개인적 반응 반영 심도 있는 평가
응답의 일관성 많은 시간
한정적 대상
Pilot project
prototype Beta서비스와 같은 개념
미리 생산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하여 최종 산물에 반영 질적으로 나은 제품과 서비스 생산가능
중간평가 가능
소비자의 입장 반영 비용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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