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과 정치] 대구 시장 선거 캠페인 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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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권자 분석

2. 표적 후보자 선정

3. 캠페인 테마

4. 캠페인 이슈

5. 이미지 선정

6. 이미지메이킹 전략

7. 메시지 전략

본문내용
‘연극문화거리’ 확충

이 셋에 성공여부는 홍보가 80%를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기존의 TV, 라디오, 지하철 광고와 더불어 문화체험단과 찾아가는 알리미 서비스, 대학생 공모전 등 더 많은 시민참여를 통해 다양한 활동과 함께 관심을 촉구하며, 즉각적인 홍보홈페이지 관리와 전국 주요 문화예술 관련 사이트에도 우리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알리는 장을 늘릴 것이다. 예매가능 홈페이지도 기존의 사이트를 포함하여 축제홍보홈페이지를 통해 예매에 관해 여러 곳에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며, 어느 한곳에 소속된 창구가 아닌 대구 자체의 관리 역시 필요로 할 것이다. 또한 대구시의 교육청 과 각종 기관, 기업 등이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는 데 관심을 기울여 그에 할당하는 홍보 프로그램을 각축할 생각이다.
또 적절한 가격 역시 관건이다. 입장료나 관람료가 기존의 공연과 별반 차이가 없어서는 그 활용도가 높지 못할 것이므로 적절한 가격측정과 대구시민할인이나 청소년, 대학생을 위한 할인 등을 통해 외국이나 다른 지역의 관심뿐만 아니라 대구 안에서도 그런 긍정적인 움직임을 받아들이게 해야 할 것이다. 요컨대 우리는 문화도시의 중심을 목표로 삼고 여러 개선점을 찾고자 한다.
첫째 그 문화 소비층에만 이슈가 되는 오페라 축제와 뮤지컬 페스티벌의 활성화 하자.
둘째 기존 그림벽화로 유명한 방천시장을 활용한 예술애호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다.
셋째 대명동 근처의 소극장을 활용하자.


방천시장 대명동 소극장

5. 이미지 선정
황소이미지 시계 자전거

황소 : 김두관의 저서에도 나와 있듯이 칠전팔기의 정신으로 남해도지사에 3번이나 도전하며 고집이 세보이지만 우직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선한 인상을 가지고 있다. 그의 이미지에 맞게 황소는 서민적이고 친숙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다소 느리고 겁도 많지만 투철한 개척정신으로 안전하고 착실하게 행동해 간다면 커다란 가능성을 획득 할 수 있다. 견실하며 착실하고 확고한 성격의 소유자라는 것을 어필 할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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