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대학생과 대학생활의 현실에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대학생이 생각하는 대학생활
3. 대학생들의 현실적인 관심사
4. 대학생의 의식조사
5. 결론
- 본문내용
-
1.1. 대학 생활의 불만족 요인 2010년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1473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대학생의 97.4%가 대학생활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응답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몬 조사결과(2010)
1.1. 했다. 대학생활의 환상을 깨게 하는 불만족스러운 부분으로 ‘등록금이 아깝도록 열의 없는 강의(27.3%)’가 1위를 차지했고 ‘계획 없는 방탕한 일상(25.7%)’, ‘술만 먹는 MT, OT 등 놀이문화(10.7%)’, ‘입시전쟁 못지 않은 취업경쟁(10.3%)’, ‘고교때와 다름없는 일상(9.1%)’, ‘이루어지지 않는 캠퍼스 커플의 환상(6.1%)’, ‘무관심한 교수님(5.0%)’, 정없는 교우관계(4.4%)를 꼽았다. 위에서와 같이 대학생들이 대학에 실망하게 되는 원인은 내재적인 원인과 외재적인 원인이 뒤섞여있다. 열의없는 강의나, 취업경쟁, 무관심한 교수님 등과 같은 요인은 대학이라는 사회의 환경적 맥락에서 외재적으로 찾아오는 대학에 대한 불만족 요인이나, 술만 먹는 놀이문화, 정 없는 교우관계 등은 대학생 스스로 만들어가는 내재적 문화에 내부적 갈등이 발생한 것이다.
1.2. 대학생활의 만족 요인 반면 대학생활에 만족하는 부분이 있다고 응답한 대학생의 수는 77.3%로 나타났다. 학생들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캠퍼스의 활기(19.0%), 부모님의 간섭이 줄어든 것(18.6%), 입시전쟁에서의 해방(15.6%), 선배 및 동기와의 우정(14.5%), MT, OT 등의 학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내 평생교육시설에서 시행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조사하고, 조사한 프로그램을 분석평가하시오
- 『그리스도와 문화』 요약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평생교육 교수자의 역할과 자질의 개념, 학자들이 정의하는 평생교육 교수자의 자질을 설명하고, 효과적인 평생교육 교수자로서의 리더십의 개념과 특성을 기술한 후 학습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평생교육 교수자의 역할과 자질, 리더십을 서술하시오
-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경험학습의 과정에 접목하여 기술하시오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결핍관점과 강점관점의 내용과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임파워먼트 강점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임파워먼트 관점을 학습자의 견해에 근거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