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창조도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창조도시란?
-창조도시의 정의와 특성

본론
1.해외의 대표적 창조도시 사례
2.국내의 대표적 창조도시 사례
3.국내의 가능성 있는 창조도시

결론
1. 창조도시 향후발전과제
본문내용
현실적인 육성 업종의 선정 및 집적화
문화 산업들간의 창조적 융합

도시 내부공업지역의 재개발

지속적인 지역 내외의 재원확보

클러스터 전략을 도입한 성공사례



도시개요
위치 : 에스파냐 바스크 자치지방
면적 : 41.3㎢ 
인구 : 353,168명(2008년 기준) 

2. 도시특성
- 미술관을 활용한 도시재생
- 구겐하임 미술관 설립
- 도시속 리노베이션 건축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친의 사회 생태주의 보고서
  • 문화적인 것이다. 그 해결책으로 북친은 ‘자유의 역사’를 제시한다. 자유는 가장 풍부한 의미에서 자기 결정을 뜻한다. 특히 잠재적 자유를 모든 생명의 방향성 속에서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이 지구에서 자기 의식과 자기 결정이라는 인간의 잠재성으로 가장 풍부하게 발전한다. 지구상의 인간이 나머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자유로운 인간 공동체에서 자연이 가장 발전된 자기 표현을 성취할 때, ‘장님’인 자연(blind nature)으로 여겨졌던 것이 최

  • 문화산업의 의의 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을 주제로한 훌륭한 리포트입니다.^^
  • 문화유산, 공연예술, 시각예술, 사회문화활동,체육활동, 문화의 일반 응용 등을 포함문화경제학1-3. 문화산업의 범위 및 분류나라마다 문화산업의 개념과 범위가 다르고 용어도 다름세계적인 산업 동향 분석 기관인 Pricewaterhouse Coopers는 ‘오락,미디어산업’이라고 표현‘북미 산업분류체계’에 따르면 우리가 흔히 문화산업이라고 하는 분야를 산업분류상 ‘Information’이라는 부문에 포함영국에서는 창조산업(Creative industry)라고 함우리나라는 99

  • [국제문화] 역사를 통해 본 이탈리아 문화의 특징과 기업문화
  • 도시국가 전통에서 비롯된 공동체의 특성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발렌짜가 귀금속 세공이 발달할 수 있었던 것은 자연발생적인 세공전문 기업들이 각 분야별로 협력체계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라는 발렌짜시 지아니 라셀리 시장의 설명이다.무엇보다 발렌짜가 귀금속 세공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고급 인력의 원할안 공급이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발렌짜시 안에만 3개의 세공 관련 학교가 있는데 이들 학교는 전문화된 교육

  • [예술경제학] 뮤지컬의 예술경제학적 연구
  • 문화관광부, 2003■ 공연예술 지원을 위한 세제 개선법령명 지원대상 개선내용개선시기지방세법시행령 제101조 제1항 제16호공연장대도시내 법인설립에 따른 등록세 중과세 예외대상에 공연장 포함 ‘96.12.31부가가치세법 제12조제1항제14호공연자(공연장포함)부가가치세 면세대상을 대중예술공연을 포함하는 모든 비영리예술행사로 확대하여 공연활성화 유도‘99.12.7법인세법시행령 제36조 제1항 제1호 라목, 소득세법시행령 제80조 제1호전문

  • 마케팅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문화경제학, 문화경영 등 문화연구가 첨단영역으로 부각되고 있다. 문화는 사회변동과 미래 트렌드를 읽는 키워드이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문화는 인간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절대적 요소이며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요인이다2.문화산업오늘날의 경제는 더 이상 상품의 대량생산에 기초한 굴뚝 경제가 아니다. 과거 산업경제는 토지, 자본, 상품 등 고전적 경제요소를 기반으로 삼았지만 오늘날은 사람과 장소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창조적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