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홈플러스(Home Plus)의 재고관리(독립적 수요항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서론
재고관리란
재고시스템

2.본론
기업선정 배경 및 소개
홈플러스의 재고
홈플러스의 재고 시스템

3.결론
검토
소감
본문내용
구분

품 목
수 요 요 인
수 요 형 태
재 고 정 책

독립적 수요

완제품,교체부품
시장의 수요
고정적 또는 확률적
재고보충정책

종속적 수요


부분품, 부품, 원자재
조립 및 생산되는 완제품
돌출(lumpy) 즉 산발적
소요량정책


수요변화에 대응한 생산계획을 수립

불필요한 설비투자를 피할 수 있으며 생산능력을 최대한 활용

생산에 필요한 생산자원들을 제때에 확보하고 고용을 안정

과다재고 및 재고부족으로 인한 손실을 감소

고객의 요구를 예측하여 적절히 대체함에 따라 고객서비스를 개선

가정
수요 : D(1년)
단위기간중 수요율은 일정하며 확정적일것

2. 재고보충
주문량 : 구매능력이 무한 입고는 전량 즉시 입고
재고보충기간 : 주문으로부터 조달될 때 까지 시간은 일정하며 확정적
가격 : 단위당 가격은 일정하며 확정적

3. 비용
재고유지비용 : 단위당 재고유지비용이 일정, 확정적
주문비용 : 1회 주문비용이 수량에 관계없이 일정
재고부족비용 : 재고부족이 없으므로 재고 부족비용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



한국 시장에서의 예상 외의 빠른 성장
성장에 따른 트랜잭션의 증가로 인하여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절감.
무엇보다 시스템이 도스 기반이라 총괄된 정보의 습득이 불가능한 것이 문제시 되어

때마침 글로벌 물류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느끼던 본사와의 협력하에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참고문헌
http://corporate.homeplus.co.kr/ (홈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네이버 카페 홈플러스 재고관리시스템 관련 자료 cafe.naver.com/operation2

www.daum.net (다음 백과사전)

www.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생산.운영관리 4판 –양종택,김지대,김성홍, 강성룡 공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네요 잘쓰겠습니다
  • jj0***
    (2014.11.17 12:33:0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 관리론』, 무역경영사, 1996년.이승영․김미정,외국업체의 진입과 당면과제, 『유통연구 제1권 제2호』, 1996, pp. 236-238.임영균, 『가격파괴의 허와 실, 소비자를 알아야 한다』, 세경사, 1995년.조용희, 하이퍼마켓의 점포컨셉트와 업체특성, 『마케팅 논집 제1권』, 대구경북 마케팅학회, pp.131-149. 주우진, 신유통업태의 분석, 『유통연구 창간호』, 1996, pp.11-12. 한국 소매유통업의 대형기수들, 그들의 행보를 짚어본다, 『유통저널』, 1997.5월호, pp. 75-79.

  • [경제학입문] 원서 Glossary 번역
  • 관리하는 기관 agricultural support program : The political response to pressure to increase farm incomes. Most programs in agricultural support are aimed at decreasing supply or increasing demand for raw agricultural production. 농업 지원 계획 : 농장 수입을 늘리기 위해 압력에 대응하는 정책. 농업 지원에 대부분 프로그램은 공급품을 줄이거나 혹은 가공하지 않은 농업 생산품 수요를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allocation function : The governments effect on the mix of goods and services that is produced. 할당 기

  • [유통관리]국내유통시장의 분석과 홈플러스의 발전방향
  • 수요에 점포수 증가로 인한 상권축소 및 경쟁의 요인 - 수익성 및 생산성. 매출이익률 (15.5%) : 전년(14.4%)대비 1.1%p 증가. 평당매출액(연간) : 4,312만원으로 전년(4,417만원)보다 2.4% 감소. 종업원1인당 판매액(연간) : 68,840만원으로 전년(62,045만원)보다 11.0% 증가▶ 2003년 매출액은 2조 1,193억원으로 전년(1조 8,322억원)보다 15.7% 신장될 전망- 작년 개점점포(5개)의 영업일수 증가, 출점예정인 이마트(금정, 문현)와 홈플러스(사직)의 매출포함시 전년보다 25%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관리계약의 장 단점계약생산 (Contract Manufacturing)구분내 용1계약생산은 라이센싱과 직접투자간의 절충형태로서, 이 방식은 자기 기업이 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현지에 수출하기보다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는 현지기업으로 하여금 자기 기업이 교구하는 대로 제품을 생산하도록 하는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그 계약 하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한 마케팅은 자사가 독립적으로 책임을 지는 방식이다.2계약생산은 통상 해외고객에게 자사가 제품을 직접

  • [국제물류론] 국내외 유통업체 비교 -월마트 VS 이마트
  • 관리를 철저하게 실행함 -최신 주요 아이템 3,300여개의 동향을 전직원이 숙지하고 특히 잘팔리는 250개 품목은 관련직원이 품절되지 않도록 함 -장려금, 감모손실삭감 캠페인으로 감모로스율 1%이하 달성 -전납품량의 70%가량은 배달, 배송차의 귀로시 납품대행 -휴대용 검품단말기(무선송신기능, 바코드스캐너)채용으로 점포, 유통센터 입출하 검품의 신속, 용이, 안전화 -생산단계로부터 판매개혁(QR) : 일상생활 용품에서도 제조업체의 각 공장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