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경영] 기존 사회네트워크 이론의 SNS 확장에 대한 실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MPLEMENTATION
연구 배경
가설 설정
연구 방법
분석 결과 및 시사점
이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기존 사회네트워크 분석 중『사회네트워크분석』(손동원,2002)
밀도가 높은 네트워크는 1) 감정적 지원
2) 정보 교류의 활성화가 주장.
이러한 내용이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SNS에도 적용이 되는것인지에 대해 연구.
SNS 중 트위터를 통해 실증데이터 수집 후 비교 분석.
네트워크 이론의 일반적인 내용을 적용하기로 함.
조원들이 직접 트위터를 이용함으로써 자기중심으로 인맥을 형성하는 것.
조원들 모두가 중심성, 구조적 틈새에서
가장 높은 결과값이 예상됨.
사이버 공간인 SNS의 인간관계가 오프라인 인간관계와 일치되기가 어려움.
불특정 다수와 쉽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오히려 쉽게 깨어지거나 흐지부지되기 쉽다는 것을 반증.
많은 이들이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트위터 상의 커뮤니케이션이 정말 본인에게 와닿는 네트워크라고 단정지을 수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