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현대캐피탈의 조직행동 이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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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선정 동기
2.기업 소개
3.현대카드의 현재
4.조직문화의 정의
5.현대카드의 조직문화
6.경쟁사 비교 : 삼성카드
7.결론
본문내용
1993 현대 오토파이낸스 설립
1994 자본금 240억원으로 증가
1995 현대할부금융으로 상호 변경
1996 부산서면, 대구, 광주, 대전, 창원, 인천지점 개점
1996 희망할부 영업, 주택할부금융 개점
1997 수원, 전주, 포항, 원주, 청주, 상계, 울산지점 개점
1998 강남, 여의도, 계동, 잠실지점 개점
1998 신기술 사업금융업 시행
1999 현대카드 Super Class IV 실시
1999 현대카드홈페이지 오픈
2000 딜러전분 에이전시 제도 시행
2002 사내 compliance 전용사이트 오픈
2003 Zero Tolerance Policy 제도 시행
2005 윤리강령개정
2006 신용정보 제공업체와 보안관리 약정서 체결
2007 움부즈제도 시행
2008 금융기관 최초 고객정보부문 ISO2007인증 획득
2009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A’ 획득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은 인체의 혈액만큼 중요하다.
상사들이여, 직원이 떠난 뒤 후회 말고 있을 때 잘하라.
직원들이여, 자신의 경력을 스스로 디자인하라.
회사는 직원에게 자기개발 기회를 최대한 주는 것을 진정한 복지로 여긴다.
평가제도는 직원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에 비밀은 없다. 회사 중요 과제와 비전은 CEO가 조직원 모두와 공유한다.
고객정보보완, 접대,향응 그리고 성희롱 예방의 3대 무관용 정책을 위반할 경우 지위고하
를 막론하고 회사를 떠나야한다.
위대한 기업은 한편의 좋은 광고를 만든다고 해서 오는 것이 아니라 혁신적인 인사 시스템
에 입각한 기업문화에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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