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물류론] BBQ치킨의 유통과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2. 유통과정

3. 유통과정에서의 문제점

4. 해결방안

5. 결 론
본문내용
2. 유통과정

1) 프랜차이즈 치킨의 일반적인 유통구조











양계장 - 가공업체 - 본사 - 가맹점 - 최종소비자의 과정을 거친다.

2) 닭의 유통과정과 원가

일반적으로 치킨의 가장 핵심재료는 ‘닭’ 이며, 나머지 부수적인 재료는 본사와 가맹점에서 생산하므로 먼저 닭의 유통과정과 원가를 살펴보면,
a. 양계장-가공업체 : 초기 닭의 공급금액은 2400원정도, 여기에 기초 작업 및 운반을 거쳐서 가공업체로 보내지는 가격이 3000원 정도이다.
b. 가공업체-본사 : 생닭을 치킨제조에 걸맞게 기본적인 가공을 하며, 여기에 소모되는 비용은 500원정도로 추산한다.
c. 본사-가맹점 : 본사는 닭을 3000원 초반의 금액에 공급받아 가맹점에 4400원에 공급한다.
d. 가맹점-소비자 : 본사와 가맹점에서 추가 가공을 거쳐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공급되는 브랜드 치킨의 가격은 1만4천원~1만8천 원 선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하게 나와서조아효
  • lsm4***
    (2012.06.06 16:34:40)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는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념비적인 브랜드다.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와 비교해도 점포 수와 매출 규모에서 절대 뒤지지 않는 저력을 보이며 토종 프랜차이즈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다. BBQ는 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돼 1년 만에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는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BBQ는 처음부터 철저히 골목 상권을 공략한 것이 급성장의 비결이다. 치킨 유통 특성상 소형점을 통한 매출이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유통으로 IMF이후 구조조정 과정에서 사업부문별 독립채산 경영 요구, 가격면에서 메리트가 낮으며 다품종, 소량주문이 많고, 까다로운 일본시장을 개척하려는 유인이 많이 감소하고있다. 대일 교역현황 단위: 억달러% ():증가율구 분1994199519961997199819992000200120022003수 출13.5(16.9)17(26.1)15.8(-7.5)14.8(-6.3)12.2(-17.2)15.9(29.6)20.5(29.0)16.5(-19.4)11(-33.9)17.2(14.1)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유통업계의 관리계약 ◊ 종합 물류 벤처 무빙넷 동티모르 항만 독점권 계약 종합 물류 벤처 ㈜무빙넷은 동남아시아 동티모르의 수도이자 유일 무역항인 딜리시와 1년간 항만 물자의 독점 운송. 관리 계약을 맺는다고 10일 밝혔다. 조인식은 루벤 딜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서울 여의도 무빙넷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다. 무빙넷측은 15년 독점계약기간 동안 3천억~5천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초 인도네시아로부터 공식 독립하는 동

  • [경영학원론] 태창가족
  • 론」, 도서출판 보고사조직도를 보면 알 수 있듯, 태창기업은 크게 기능부서와 사업부부서로 나뉘어져있다. 기능조직 아래 쪼끼쪼끼, 화투, 군다리, 오므스위트가 고객별 사업부로 조직되어 있다. 유통사업본부의 AD유통센터, 교육센터의 물류팀, 구매팀, 교육지원팀, 고객지원팀, 조리 개발팀, 조리 교육팀은 각 고객별로 자신이 담당한 역할이면 모든 부문에 걸쳐서 수행하는 기능조직의 형태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부서와 사업부부서 모두

  • [경영학](주)태창가족의 역발상 경영
  • 론」, 도서출판 보고사조직도를 보면 알 수 있듯, 태창기업은 크게 기능부서와 사업부부서로 나뉘어져있다. 기능조직 아래 쪼끼쪼끼, 화투, 군다리, 오므스위트가 고객별 사업부로 조직되어 있다. 유통사업본부의 AD유통센터, 교육센터의 물류팀, 구매팀, 교육지원팀, 고객지원팀, 조리 개발팀, 조리 교육팀은 각 고객별로 자신이 담당한 역할이면 모든 부문에 걸쳐서 수행하는 기능조직의 형태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부서와 사업부부서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