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사관리 조사(외국계 자동차 부품회사 TRW의 인사고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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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기업소개
1.1 History
1.2 Innovation
1.3 Growth markets
1.4 Continuous improvement

2. 기업의 인사관리
2.1 TRW의 인사고과 과정
2.2 TRW의 인사고과의 결과 처리
2.3 인사고과를 통해 얻는 이득과 손실
2.4 TRW의 인사고과와 교육활동

3. 기업의 인사관리의 해결방안
3.1. 팀 단위 평가의 필요성
3.2. 공식적인 멘토 시스템의 필요성
3.3. 제조 공장과 본사의 합동 교육의 필요성
3.4. 올바른 목표설정의 필요성
3.5 개인의 특성 반영 필요성
3.6 고과자 교육의 필요성

본문내용
1.4. Continuous improvement

지속적인 개선은 경쟁력 있는 장점, 사업 성장, 개선된 질, 이윤/주주들의 가치, 사업 성과와 같은 결과를 만들어냈다. TRW는 세계 곳곳에 있는 본사의 종업원들은 안전한 자동차 시스템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미션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이다.

2. 기업의 인사관리

우리조는 TRW의 인사고과를 중심으로 조사해보았다.

2.1. TRW의 인사고과 과정

TRW사의 경우 매트릭스 조직으로 구성되어져 단 한명의 인사 고과자가 있는 것이 아닌 해당 직위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구성원들이 고과자가 된다. 보통 1차, 2차, 3차 고과자가 평가하는데 1차 고과자는 상위 상급자 즉 해당 부서의 부서장이며, 2차 고과자는 매트릭스로 연결된 매니저 3차 고과자는 한국지사의 사장이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본사직원이 고과자가 되기도 한다. 평가 시기는 매년 11월에서 1월에 정기적으로 이뤄지며, 6개월 마다 기업의 내‧외부상황을 반영하여 평가 항목에 대해 조정, 변경을 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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