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화]캐나다의 교육정보화, 프랑스의 교육정보화, 호주의 교육정보화, 독일의 교육정보화, 네덜란드의 교육정보화, 칠레의 교육정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캐나다의 교육정보화
Ⅱ. 프랑스의 교육정보화
1. 교육정보화 배경
2. 교육정보화 현황
1) 학교 정보화
2) EDUCNET과 EDUCASOURCE
Ⅲ. 호주의 교육정보화
1. 서부 호주 주
2. 남부 호주 주
3. 호주 수도권 지역
4. 빅토리아 주
5. 유관 기관
1) 호주 연방교육공학협회(Technology Education Federation of Australia : TEFA)
2) 호주 멀티미디어협력센터
3) 열린교육훈련원
Ⅳ. 독일의 교육정보화
1. 교육정보화 배경
2. 교육정보화 현황
1) Fit for the Information Age
2) 정보학교 프로젝트
3) COMENIUS 시범사업
Ⅴ. 네덜란드의 교육정보화
1. 네덜란드의 Investing in progress 프로젝트
2. 목표
3. 추진 내용 및 현황
Ⅵ. 칠레의 교육정보화
1. 기술 지원 사업(RATE)
2. 전산실 구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캐나다의 교육정보화
캐나다의 교육정보화는 정보화 사회에서 국민 모두가 교육, 직업, 투자, 오락, 보건 등 생활의 전 영역에서 정보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정보화를 범국가적인 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캐나다의 교육정보화 추진 4대 전략은 전 국민의 정보통신 활용도 제고, 정보통신 기초연구 및 훈련 강화, 전 국민의 정보통신 활용력 증진, 캐나다 정보자원 및 서비스 수출이다.
교육정보화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연방정부, 지방정부, 지역기관의 공동 협력기구인 스쿨넷 국가자문위원회(SNAB : SchoolNet National Advisory Board)가 발족되었고, 21세기 교육수요자 비전성명을 발표하여 교육정보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명의 핵심 내용은 21세기를 열린교육평생교육 시대로 정의하며, 지식과 지혜의 원천이 되는 정보자원의 활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교육정보망 확충 및 교육정보시스템 운영확대로 축약된다.
캐나다의 교육정보화는 교육정보 시스템인 스쿨넷(SchoolNet) 개발운영활용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수출로 요약될 수 있다. 스쿨넷은 연방산업부인 인더스트리 캐나다(Industry Canada)를 중심으로 12개 협회 및 기관 회원과 57개 협력 기관의 지원으로 개발운영되고 있다.
스쿨넷의 개발운영은 격변하는 경제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신기술과 지식을 제공함과 동시에 직업 전환의 기회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교육 및 훈련을 유동성 있게 제공하는 데 그 목표가 있다. 이 사업을 통하여 캐나다 전역의 초중고등교육기관 16,500개교를 비롯하여 전 교육기관과 전 도서관에 스쿨넷을 활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보급과 네트워크 시설 지원을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이연, 호주의 평생교육, 박문사, 2005
- 강석영, 칠레史,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3
-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교육정보화백서, 1998
- 정기섭, 독일 교육학의 전문화·세분화와 일반교육학의 위상, 교육학연구 제37권 제3호, 1999
- 최란아, 작은땅 큰나라, 네덜란드 엿보기, 학민사, 2002
- 캐나다의 이해, 충남대학교 북미주연구소, 집문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