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분류,선택요령,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브랜드메이커,증권브로커,보석감정사,딜러,소믈리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의 분류

Ⅲ.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의 선택요령

Ⅳ.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 브랜드메이커
1. 브랜드 메이커(Brand Maker)란?
2. 브랜드메이커가 되는 길
3. 브랜드 메이커가 되기 위한 나의 적성

Ⅴ.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 증권브로커
1. 증권브로커가 되려면
2. 증권브로커 현황

Ⅵ.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 보석감정사
1. 하는 일
2. 유망하게 될 이유
3. 갖추어야 할 소양
4. 따야하는 자격증
5. 되는 길
6. 관련학과

Ⅶ.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 딜러
1. 특성
2. 준비과정
1) 1단계-자격증 취득
2) 2단계-카지노 딜러 전문 교육
3) 3단계-카지노 호텔 입사 신청
4) 4단계-현장 오디션
5) 5단계-대기
6) 6단계-업무의 시작
3. 학력조건
4. 신체조건

Ⅷ. 미래유망직업(유망직종) 소믈리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수요와 경쟁의 격화는 기업의 부침을 가속화시킨다. 이에 따라 기존 기업이 소리 없이 사라지고 새로운 기업이 생겨나는 것이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회사의 부침은 피고용자 직장의 부침을 의미하고 이는 회사인간의 특징 가운데 하나였던 종신고용․평생직장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노동시장의 유연화는 더 이상 선택의 문제일 수 없다는 것이다. 평생직장에 대신하여 도입되는 것이 평생직업이다. 직장을 옮긴다 해도 특정업무에 평생 동안 종사할 평생직업인은 그 특징으로 관련 업무에 관한 지적 재산이 풍부하고 창의성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또한 직무분야에서 변해 가는 기술이나 소비자의 동향 등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이 평생 동안 필요하며 같은 직종 내부에서 점증하는 경쟁을 피할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의사나 변호사 등과 같은 전문 자격증은 평생직업인의 필수요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자격증 소지 자체가 평생직업인으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직업에 종사할 수 있는 최소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기계화․자동화의 진전은 여러 복잡한 직무 내용을 단순화시키고, 이에 따라 직업도 기계화․자동화가 불가능하거나 사람이 기계보다 효율성이 높은 일에 집중될 것이다. 직업의 종류도 과거와 같은 관리직, 농부, 어부, 기능공 등의 구별이 무의미해지는 대신 대략 4가지 정도로 압축된다고 할 수 있다. 첫째로 근육의 힘을 사용하여 자동화된 기계를 보조하면서 생산에 종사하는 직접생산직은 반복적인 단순노무직으로 전래의 직무와 크게 다르지 않은 일에 전념하는데 현재보다도 그 비중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현재의 서비스 관련직과 유사한 업무로 가장 많은 사람이 여기에 종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대인서비스직이다. 판매직, 음식서비스직, 방범․방화직, 건물관리직 등이 주로 여기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충기(1993), 미래사회와 진로선택, 서울 : 배영사
미래유망직업, 브랜드메이커·증권브로커·보석감정사·딜러·소믈리에
박인규, 소믈리에 실무, 대왕사
조지 쿤즈(George Kunz), 보석 전문가, 티파니 장인
최영준·서진우, 소믈리에, 대왕사
한국과학문화재단(Korea Science Foundation), 2010년 과학기술분야 미래유망직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FILE:경영마케팅.hwp-관광통역가이드 전주대학교 사범대학호텔관광회의 관련 - 직업과 선택-경 영 지 도 사☞ 업무의 내용우리나라에서는 1978년 12월에 중소기업 진흥법이 제정되었다.중소기업이 경제여건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법안의 목적이다.이 법에 의해 새롭게

  • 진로상담활동의 실제
  • 직업 : 자외선 차단 전문 경화원, 환경교사, 만화학 교수, 무인변전소 관리원, 뮤직비디오 촬영감독, 칵테일 조주사, 소믈리에, 조향사, 네일 아티스트, 스포츠 마케터, 특허 관리사, 스포츠 마사지사, 북 디자이너, 사이버 기상캐스터, 레크레이션 치료사, 발 관리사, 피부 관리사, 인명 구조견 조련사, 맹인 안내견 조련사, 컴퓨터게임 뮤지션, 컴퓨터 게이머, 병원 코디네이터 등(4) 유망직업 :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컴퓨터 관련 교육자, 정보관리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미래역량 >이찬승 소장도 개인의 흥미적성을 확인해 그에 맞는 직업을 규정하고 도달 경로를 설계해주는 전통적 의미의 진로직업설계는 막을 내렸다. 미래의 진로교육은 수많은 기회에서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 필요한 태도인성기술지식 등 역량(competence) 요소를 갖추게 돕는 것이라고 예측했다. 세계적 미래학자 제러미 리프킨도 향후 40년간을 ‘대고용(Great Employment)’의 시대라 일컬었다. 기업과 공장가정이 스마트 환경으로 바뀌면서

  • [유망직업, 유망직종, 직업, 직종] 텔레마케터, 법률사무원, 패션디자이너, 교사, 마케팅리서치, 소믈리에(와인감정사), 네이미스트, 천문학자, 네온사인기술자에 관한 고찰
  • 소믈리에(와인 감정사)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고객이 원하는 와인을 감정하고 골라주는 일을 한다. 품목선정, 와인리스트 작성, 와인의 보관과 관리 등을 책임지는 업무를 한다.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손님들에게 직접 서빙하는 일을 한다.Ⅶ. 네이미스트고객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기업이나 상품의 이름을 지어주는 일을 담당하며, 소비자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품명을 만드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독창적인 브랜드를 끊임없이 고민해

  • [청년심리학] 청소년의 진로와 유망직종
  • 직업탐색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된다. 자기 자신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가 끝났으면 그 결과를 토대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해야 한다. 의사 결정은 진로의 선정과 동시에 할 수 있으나, 직업준비는 추후에 하는 것이 좋다. 그러므로 진로와 직업에 대한 계속적인 관심과 탐색하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다.4. 진로탐색과정 1.자신의 미래상을 설정해야 한다. -미래상이라 잠정적인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 것. 2.미래상에 도달하기 위한 중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