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캐리커처를 통한 만화그리기교육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연구배경
2. 목적
3. 문제
4. 교재
본론
1. 탐구하는 주제의 현재 실태
2. 문제의 규명
3. 개선대안의 탐색
4. 경과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1. 연구배경
:저는 만화 그리기 특히 캐리커쳐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가르칠 수 없다면 아는 것이 아니다”라는 신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에 서술한 제 신념에 기초하면 아직 완전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아직 만화를 가르쳐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런 제 신념에 기초하여 제가 좋아하는 만화에 대해서 무엇을 얼마나 가르칠 수 있느냐에 따라 제가 알고 있는 만화의 수준이 판단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이러한 제 교육적 신념에 기초하여 제 그림 실력을 점검하고 향상시키며 이와 동시에 학습자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의도에서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목적
: 저는 가르친다는 것은 교육적으로 크게 세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교육자 자신의 알고 있던 기존 지식의 점검, 둘째는 학습자와의 상호작용과 학습자의 질문에 의한 교육자 자신의 지식 확대, 마지막으로 셋째는 학습자의 지식 및 실력 향상 효과입니다. 고로 이 연구에서 제가 원하는 것은
① 만화 그리기 특히 캐리커쳐에 대한 제 자신의 실력 향상
② 학습자와의 상호 작용과 질문을 통한 제 자신의 그림 실력 향상
③ 학습자의 그림 실력 향상
3. 문제 : ① 학습자 간의 개성과 실력차이 조정 필요
② 교육내용이 예술 분야인지라 개개인의 시각차가 커 평가에 객관성을 부여 하 기가 어려움
4. 교재 : ① 인체 데생 기법 <By Jack Hamm - 고려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