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리어트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메리어트 소개
(1) 개요
(2) 역사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메리어트 마케팅 분석
(1) 외부 마케팅
(2) 내부 마케팅
(3) 차별화 마케팅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세계적으로 고급호텔과 숙박시설 및 프랜차이즈체인을 운영하는 업체이다. 1927년 5월 J.윌라엄 매리엇(J. Willard Marriott) 부부가 워싱턴에서 연 음식점이 모체가 되었다. 1992년 메리어트호텔인터내셔널이 창립하면서 호스트메리어트호텔사(Host Marriott Corporation)과 양사 체제가 되었고, 1998년 호텔 체인업체인 리츠칼튼호텔사(Ritz-Carlton Hotel Company)를 인수하였다. 2002년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호텔 소유권과 경영에 초점을 맞추었다. 전 세계 68개국에 3,150개, 북아메리카에만 2,3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한다. 미국 텍사스주(州) 알링턴에 있는 키브리지메리어트호텔(Key Bridge Marriott)는 가장 오래 운영된 호텔로 1959년 세워졌다. 브랜드 및 자회사로는 메리어트호텔호텔&리조트, JW메리어트호텔호텔&리조트, 르네상스메리어트호텔호텔&리조트, 메리어트호텔컨퍼런스센터, 리츠칼튼, 불가리호텔&리조트,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호텔(Courtyard by Marriott), 페어필드인바이메리어트호텔(Fairfield Inn by Marriott),스프링힐슈츠바이메리어트호텔(SpringHill Suites by Marriott), 레지던스인바이메리어트호텔(Residence Inn by Marriott) 등이 있다.
1) Marriott International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70개국에 걸쳐 3000여 개의 숙박 사업(2007년 기준)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초일류 호텔 기업 메리어트호텔 인터내셔널은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약 151,000명의 직원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 JW Marriott Hotels&Resorts
메리어트호텔의 최고급 브랜드인 JW메리어트호텔호텔&리조트는 우아하고 품격있는 공간으로, 메리어트호텔 인터내셔널의 창립자에게 헌정된 JW메리어트호텔호텔은 1984년 2월 워싱턴 D.C.의 끽하는 실용적인 럭셔리를 표방하며 철저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다. 펜실베니아 애비뉴에 최초로 오픈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미주 지역 19개, 아시아 13개, 남미 7개, 유럽 2개, 중앙아시아 3개 등 총 44개의 JW 메리어트호텔호텔 &리조트 고객을 모시고 있다.
- 참고문헌
-
www.marriott.com
www.marriotthotels.co.kr
www.jw-marriott.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
호텔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 - J.W.메리어트 2세, 구본성 역, 세종서적, 1999
자료평가
- 좋은자료 정말 갑사합니다^^
- dami6***
(2014.03.25 14:46: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