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라호텔 소개
(1) 개요
(2) 이념
(3) 주요 전략

2. 산업 환경 분석
(1) 호텔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추세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 방향
(1) 해외 진출
(2) 차별화 전략
(3) 고객 관리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삼성그룹에서 1973년 3월 호텔사업부를 창설하여 같은 해 5월 임피어리얼 호텔(주)을 설립하였다. 1973년 7월 영빈관을 인수, 11월 호텔기공식을 갖고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79년 3월 서울 신라호텔 전관을 개관하고, 1988년 3월 25일 제주신라호텔의 기공식을 가져 1990년 7월 1일 개관했다. 1991년 3월 주식을 공개하고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1995년 7월 종업원 지주제를 도입하였고, 1999년 4월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 또 같은 해 5월에는 홍콩 아시안 비즈니스지(誌)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었다. 2000년 6월에 신제주 면세점을 개점하였으며, 2001년 3월 FIFA(국제축구연맹) 선정 월드컵 VIP 투숙호텔로 선정된바 있다. 2003년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02년부터 세계 정상의 여행 전문지인 미국의 자갓(Zagat)誌,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誌와 콘데나스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誌, 최고 권위의 금융 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誌 등 세계 유수의 매체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호텔로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서울 신라호텔은 서비스의 체계화와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업 전반에 걸쳐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객실 당 매출은 물론 연회 부문에서는 경쟁 호텔들을 압도하는 실적을 보여 주었으며, 특히 2006년 식음업장 개보수 이후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식음 부문에서도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선진호텔 수준의 안정적 매출 구조를 확립하기도 했다. 1990년 개관한 제주 신라호텔은 이국적 분위기와 차별화된 시설을 선보이며 품격과 문화가 있는 휴식지이자 최고의 리조트 호텔로서 각광받고 있다. 2004년에는 LVMH 그룹의 `겔랑(Guerlain) 스파` 를 해외지점으로는 최초로 오픈했고, 2006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문화 행사 `한류 엑스포 in Asia` 의 공식 본부호텔로 지정되어 국제적인 문화 교류에 기여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www.hotelshilla.net
www.hotelrestauran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
호텔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기업소개2. 경영이념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5. SWOT 전략 도출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7. 세분시장 프로파일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

  • [호텔경영학]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 신라호텔은 입지적으로 강북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소 불리한 위치에 있다. 최고의 위치를 지닌 인터컨티네탈과의 제휴를 통해 이를 극복하고 있다. 대중교통은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 5번출구에서 약 5분정도의 거리가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시는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다른 여러 특 1급 호텔에 비해서 접근성은 약간의 약점을 가지고 있다. 4) PROMOTIONo 이미지 마케팅 * 해외 유명인사들의 방문을 호텔 홈페이지에 기재* 영빈관을 이용한 이미지 마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신 라 호 텔 ?신 라 호 텔 ?신 라 호 텔 S T P신 라 호 텔 S T P신 라 호 텔 ?신 라 호 텔 ?넉넉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객실은 유무선 인터넷, 최신설비와 서비스를 통해 안락하게 묵으실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룸서비스 등 호텔내의 각종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전략, 시사점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신 라 호 텔 ?신 라 호 텔 ?신 라 호 텔 S T P신 라 호 텔 S T P신 라 호 텔 ?신 라 호 텔 ?넉넉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객실은 유무선 인터넷, 최신설비와 서비스를 통해 안락하게 묵으실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룸서비스 등 호텔내의 각종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목 차I. 서론1. 마케팅의 의미와 개념2. 서비스의 기본적 이해 3. 서비스마케팅이란 Ⅱ. 본론ⅰ. 외식산업 서비스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1. VIPS2. Bennigans3. 파파이스4. 피자헛5. 마르쉐ⅱ. 호텔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1. 신라호텔2. 그랜드하얏트호텔 Ⅲ. 결 론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I. 서론 ⅰ. Marketing1.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