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CM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성주그룹 소개
(2) MCM 소개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화장품 및 패션라인(Rive Gaush)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잇따라 성사시키며 한국 명품시장에 등장했다. 해외 명품 수입에서 시작한 사업은 이후 라이센스 제품 기획과 생산으로 확대됐고, 이제는 세계 명품 브랜드인 MCM의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면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성주그룹은 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MCM과 Marks & Spencer 등 두 개의 브랜드 사업을 통해 연간 2,1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두 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00여 개와 온라인 쇼핑몰 shop MCM을 운영 중이다.

"with reasonable price and the best quality!"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Marks & Spencer를 1996년 국내 시장에 론칭했다. 패션은 단순히 옷이 아니라 전통과 철학을 담고 있어야 한다는 `성주그룹의 패션철학`에 따라 패션과 함께 영국식 합리주의적 전통까지도 고스란히 들여왔다. 제품 전개에 있어서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첨단 시스템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했다. 현재 Marks & Spencer는 국내 주요 백화점에서 여성 의류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Sungjoo became one of the top fashion distribution companies in Korea!"
독일의 대표 leather goods brand인 MCM은 성주그룹의 대표적인 라이센스 브랜드였다. 1991년에는 라이센스 계약 당시 MCM 본사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내 생산권을 따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리고 2005년, MCM은 라이센스로 시작한 독일 본사를 인수해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재도약하는 데 성공했다. MCM 본사를 인수하면서 서울과 독일 뮌헨에서 MCM의 재탄생을 알리는 패션쇼를 개최하고, 쇼룸을 오픈했다. 이를 계기로 MCM은 `지적이고 심플하며, 견고하고 실용적인 80년대 스타일`이라는 본래의 디자인 철학을 간직하면서도 좀 더 경쾌하고 다문화적인 시대적 감성을 녹인 새로운 21세기적 MCM 디자인을 선보였다.
참고문헌
www.sungjoogroup.com
www.mcmworldwide.com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hankyung.com
www.hankooki.com
www.munhw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성주그룹,MCM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1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시장특성1) 시장 환경 분석2) STP분석3) 4P 분석4. 업체 현황 1) 마케팅 목표 및 핵심 전략5. 업태 내 경쟁1) MCM1) louis quatorze2) louis vuitton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7. 기업화동 및 고유 경쟁력8. 향후 기업 발전 방안 9. 출처목 차 21. 선 정 동 기“한국의 야심찬 여성 사업가가 사라질 뻔한 명품 브랜드를 부활시키고 있다” – 월스트리트 저널“MCM, 명품 시장의 판도를 바꾼다” – 김성주 성주디앤디 회장“불티나게 팔

  • [경영학] 성주그룹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 1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시장특성1) 시장 환경 분석2) STP분석3) 4P 분석4. 업체 현황 1) 마케팅 목표 및 핵심 전략5. 업태 내 경쟁1) MCM1) louis quatorze2) louis vuitton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7. 기업화동 및 고유 경쟁력8. 향후 기업 발전 방안 9. 출처목 차 21. 선 정 동 기“한국의 야심찬 여성 사업가가 사라질 뻔한 명품 브랜드를 부활시키고 있다” – 월스트리트 저널“MCM, 명품 시장의 판도를 바꾼다” – 김성주 성주디앤디 회장“불티나게 팔

  • [MCM 마케팅사례 PPT] MCM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 MCM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전략사례와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MCM 마케팅케이스 연구1. MCM 브랜드소개2. MCM의 성공요인3. MCM 시장환경분석4. MCM의 경영형태5. MCM 글로벌전략 사례6. MCM SWOT분석7. MCM STP분석8. MCM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PPL마케팅 제안(2) 스타마케팅 제안(3) 감성마케팅 제안10. 결론 및 향후시사점CONTENTS1. MCM 브랜드소개브랜드소개독일 뮌헨 태생성주 기업 MCM 인수80년대 대표럭셔리 브랜드매스티지 시장 진입MCM 해외 진출시장점유율

  • [마케팅] [마케팅원론]`엠씨엠(MCM)` 마케팅전략 분석 및 브랜드강화 전략(A+리포트)
  •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가기에 성주D&D의 브랜드인 MCM을 하나의 커다란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하나의 거대한 매스티지 브랜드인 MCM의 마케팅사례와 동시에 매스티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MCM 마케팅목표마케팅 목표란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전반적인 목표. 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등 계량적으로 표현된다. 마케팅 활동의 최종목표는 “시장에서의 유리한 지위의 확보와 충족할 만한 이익의 추구”이다. 즉,

  • [경영학] 디아지오의 한국 다문화 극복 전략
  • 마케팅Ⅲ. 창의적 대안 및 시사점(1) 창의적 대안 – 4P Mix로 접근(2) 시사점Ⅰ. 서론(1) 주제 선정 동기□ 저희 조는 6명의 조원이 ‘글로벌 기업’ 중 현지화에 가장 성공 혹은 실패한 사례가 무엇일까? 라고 끊임없는 고민 속에서 신문을 강조한 교수님의 말을 듣고, 1명당 3개씩 최신 신문에서 관련된 주제에 대해서 조사를 하였습니다. 그렇게 1차적으로 선정된 기업들 중에는 디아지오 뿐만이 아니라 MCM, SM 엔터테이먼트 등 현재 이슈가 되는 기업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