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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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애플 소개
(1) 목표 & 비전
(2) 기업 이념
(3) 주요 제품
(4) 인적자원관리

2. 애플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3) 향후 전략

3. 애플 전망
본문내용
1) Think Different - 다르게 생각하라!
지금은 IBM이 그 굳건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렇다 할지라도 애플의 고유한 독특한 이미지를 흉내 낼 수는 없을 것이다. 이는 창업의 동기이자, 설립 초기에서부터 이어온 애플만의 비젼과 철학이 있었기 때문이다. `좀더 작은 컴퓨터를 만들어보자`는 엔지니어적 호기심과 목표를 통해 애플이라는 컴퓨터가 탄생한 것처럼, 이들의 기업 사명은 `Change the world by bring computer to masses`였다.

2) What I want is what you want - 원하는 것을 하라!
애플은, 애플사 구성원들이 그토록 원하는 것을 그들 스스로 만들어 내어 매니아적 성향을 띈 소비자들의 욕구를 백분 충족시킬 줄 아는 기업이다. 애플컴퓨터 자체가 매니아들을 위한 컴퓨터인 것처럼, 애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대부분의 직원 자체가 자기회사에 대한 매니아적인 성향을 띠고 있어서 회사의 충성도가 높은 이들이 재 구매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매니아층을 위한 상품을 쉼 없이, 너무도 즐겁고 열정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3) Lets be pirates! - 해적이 되자!
애플은 나이, 학벌에 연연하지 않고 직원들의 독창성, 자유, 자기개발에 대한열정을 존중할 줄 아는 여전히 젊은 문화를 가진 기업이다. 성과에 대한 보상을 흔쾌히 할 줄 알며, 애플에 대한 신뢰가 높은 매니아적 직원을 선발 한 후 그들에게 독특하고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시킴으로써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더욱 고취시켜 애플의 구성원들이 원해서 탄생시킨 상품들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로 그것이었으므로 쉼표를 찍는 즐거운 회사이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news.hankooki.com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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