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3.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4. MCM SWOT분석
5. MCM STP분석
6. MCM 4P`s Mix
7. 결론
8.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독일 브랜드 MCM(MODE CREATION MUNCHEN)은 1976년 독일 뮌헨에서 런칭한 이후 로고로 장식된 여행가방과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로 시장에 진입했다. 그 후, MCM은 시계, 쥬얼리, 향수, 의류, LUGGAGE 등 약 500여종의 아이템을 생산하며 성장하였다.
프랑스와 이태리가 석권하고 있던 아기자기하고 수려한 럭셔리 시장에 독일 발(發) 명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1980년대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명성을 드높였다. 뉴욕 월스트리트의 전문직 종사자들이 MCM의 여행가방, 핸드백 등 가죽 제품에 열광했고, 전세계 지성인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로 거듭났습니다. 또 당대의 패션리더와 VIP들에게 MCM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금융위기로 신제품마저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위기를 맞은 MCM은 시장점유율 하락, 매출하락을 겪다가, 2005년 SDD(Sungjoo Design Tech &Distribution)가 MCM을 인수 하였다.(주)성주는 런던, 상하이, 뉴욕의 3각 구도 글로벌 시스템을 통해 MCM의 리바이벌을 주도하였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카 소차니 편집장이 선정하는 `올해의 이슈 브랜드`에 들어간 것만으로도 MCM이 세계 시장에서 높은 신뢰를 보장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주그룹 창업주인 김성주 회장은 국내 굴지의 에너지 그룹인 대성그룹의 막내딸로 태어났다. 김 회장은 연세대학교에서 신학과 사회학을 전공한 뒤, 미국 앰허스트대(Amherst College)와 하버드대(Harvard Univ.), 영국 런던정경 대학(London School of Economic & political science)에서 사회학과 국제정치 및 경제학 등을 공부했다.
2005년, 김 회장은 MCM Global 사업을 인수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에 나섰다. 이후 전 세계 35여 개 국에 MCM을 수출하거나 직영 판매하면서 명실공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서른 살에 다시 쓰는 성공 다이어리 - 유용미, 랜덤하우스중앙, 2006
매스티지 브랜드의 브랜드 개성과 기능의 관계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정문주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성공보다 아름다운 도전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매일경제신문사, 2005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MCM의 한국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다- MCM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Ⅰ 서론01. 왜 MCM인가02. 기업 선정배경03. 조사방향Ⅱ 본론01. 기업소개 02. 기업제품 MCM 소개03. 시장 환경 분석04. SWOT 분석05. STP 분석06. 4Ps Mix 07. MCM의 성공전략Ⅲ 결론 및 제언Ⅰ. 서론01. 왜 MCM인가?요즘 백화점을 돌아다니거나 신문을 보면 MCM제품을 들고 다니는 대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다. 경북대학교 내에서도 대학생들이 MCM가방이나 지갑을 들고 다니는 것을 어렵지 않

  • 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CEO 소개 - 김성주 회장 2.내부, 외부환경 분석(1) 경영실적(2) 핵심역량(3) 패션산업 분석 : 매스티지 시장의 매력도(4) 소비자 분석(5) 인구통계학적 분석(6) 경제적 환경 (7) 사회문화적 환경3.마케팅 분석(1)매스티지 정의 (2) 매스티지 시장 현황 : 글로벌화 - 세계적인 매스티지 바람 (3) 매스티지 시장 규모(4) 매스티지 시장 수익성 (5) 매스티지 시장 성장성 (6) 4P 분석(7) BCG 분석(8) SWOT 분석(9) STP 분석(10) 경쟁사 분석4.경영 전략 방안(1) 시장도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성주그룹마케팅전략MCM 기업ContentsMCM 기업소개내부, 외부 환경분석 마케팅분석경쟁자 분석BCG 분석SWOT분석STP 분석경영전략 방안시사점 1.기업 소개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등 명품 브랜드의 패션라인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성사.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하였고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소망,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MCM기업분석,전략◞【 목차 】 조사배경, 목적 기 업 소 개 성주그룹 & MCM 소개 CEO 소개 매스티지란? 마케팅분석 SWOT 분석 BCG 분석 STP 분석 전 략 제 시 전략, MCM의 향후 방향 4P 믹스 관점에서의 전략 IMC관점에서의 구체적인 전략 조사배경 및 목적 ① 시장조사를 통해 MCM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알아보고, MCM 제품이나 기업(성주그룹)이 위치한 현재 포지션 파악.② MCM 제품의 경쟁 상대를 파악. 이때 표

  • [mcm전략방안] MCM의 전략방안
  • 목 차1. 기업 및 브랜드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MCM 전략방안8. 시 사 점1. 기업 및 브랜드소개(1) 성주그룹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세계 명품브랜드들의 독점대리권, 라이선스 계약을 잇 따라 체결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