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SWOT / STP / 4P`s MIX 분석,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성주 인터내셔널 CEO 김성주의 성공 요인
3. MCM 마케팅 전략 및 시장환경분석
4. MCM SWOT분석
5. MCM STP분석
6. MCM 4P`s Mix
7. 결론
8.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1990년 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되었다. 성주그룹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경영,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철학으로 발전시켰다.
독일 브랜드 MCM(MODE CREATION MUNCHEN)은 1976년 독일 뮌헨에서 런칭한 이후 로고로 장식된 여행가방과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로 시장에 진입했다. 그 후, MCM은 시계, 쥬얼리, 향수, 의류, LUGGAGE 등 약 500여종의 아이템을 생산하며 성장하였다.
프랑스와 이태리가 석권하고 있던 아기자기하고 수려한 럭셔리 시장에 독일 발(發) 명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1980년대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명성을 드높였다. 뉴욕 월스트리트의 전문직 종사자들이 MCM의 여행가방, 핸드백 등 가죽 제품에 열광했고, 전세계 지성인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로 거듭났습니다. 또 당대의 패션리더와 VIP들에게 MCM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금융위기로 신제품마저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위기를 맞은 MCM은 시장점유율 하락, 매출하락을 겪다가, 2005년 SDD(Sungjoo Design Tech &Distribution)가 MCM을 인수 하였다.(주)성주는 런던, 상하이, 뉴욕의 3각 구도 글로벌 시스템을 통해 MCM의 리바이벌을 주도하였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카 소차니 편집장이 선정하는 `올해의 이슈 브랜드`에 들어간 것만으로도 MCM이 세계 시장에서 높은 신뢰를 보장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주그룹 창업주인 김성주 회장은 국내 굴지의 에너지 그룹인 대성그룹의 막내딸로 태어났다. 김 회장은 연세대학교에서 신학과 사회학을 전공한 뒤, 미국 앰허스트대(Amherst College)와 하버드대(Harvard Univ.), 영국 런던정경 대학(London School of Economic & political science)에서 사회학과 국제정치 및 경제학 등을 공부했다.
2005년, 김 회장은 MCM Global 사업을 인수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에 나섰다. 이후 전 세계 35여 개 국에 MCM을 수출하거나 직영 판매하면서 명실공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서른 살에 다시 쓰는 성공 다이어리 - 유용미, 랜덤하우스중앙, 2006
매스티지 브랜드의 브랜드 개성과 기능의 관계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정문주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성공보다 아름다운 도전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매일경제신문사, 2005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