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TV홈쇼핑의 성장요인, 시장현황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TV 홈쇼핑
제 3 장. TV 홈쇼핑 시장의 성장요인
제 4 장. TV 홈쇼핑 시장현황
제 5 장. TV 홈쇼핑 마케팅 전략
제 6 장. TV 홈쇼핑의 발전 방향
제 7 장. 결 론
본문내용
제1장. 서 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유통 형태로는 TV 홈쇼핑
LG 홈쇼핑과 CJ39 쇼핑이라는 두 개의 일반 쇼핑 채널로 시작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등의 원인으로 홈쇼핑의 이용이 증가
각종 문제점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TV 홈쇼핑의 올바른 발전 방향

TV 홈쇼핑 시장의 성장요인
새로운 유통문화를 제공
소비자들의 편의를 제공
언제든지 교환과 반품 서비스를 제공

홈쇼핑 채널의 상품 변화와 상품 정보
홈쇼핑 채널의 상품 구성에 변화 -> 상품 구성의 고급화(브랜드 상품)
상품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 -> 구매의욕을 촉진
후발 3개 홈쇼핑 채널의 등장
2001년 농수산, 우리, 현대 홈쇼핑 3개 후발업체들이 가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죽을래~ 안열리는 자료 올려놓고 돈 받아먹냐~~~!!!
    인생 그렇게 살지마라~~!!!
  • rhaehf***
    (2006.01.23 20:02:21)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의 재무제표들을 분석하여 기업의 내실을 분석하여 보고 향후 CJ홈쇼핑의 경쟁 전략과 신 성장동력원에 대한 전략,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향후 성장등을 파악해 봄으로서 앞으로 CJ홈쇼핑의 주가의 변동을 예상하여 투자자들에게 투자의견을 제시하여 본다.Part Ⅱ. 산 업 분 석 1. 홈쇼핑 산업의 정의(1) 홈쇼핑의 일반적 정의홈쇼핑 산업은 점포 없이 소비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이다. 케이블 TV 홈쇼핑

  • 하이마트의 물류체제와 유통과정
  • 시장을 장악해 가는 추세인데다 장기화된 경기침체의 여파로 인해 2002년 매출액 1조7800억 원, 2003년 매출액 1조7200억 원, 2004년 매출액 1조7570억 원 등, 지난 3년 동안 정체를 보이면서 성장의 한계에 직면했다.maker 기업들의 직접판매전략과 많은 할인점등과의 경쟁, 후발주자이지만 낮은 가격으로 점점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는 인터넷쇼핑몰, 2000년 들어서 영향력을 높여 나가고 있는 TV홈쇼핑 등 하이마트는 지금 너무나도 포화된 가전제품 유통

  • [소비자행동] TV홈쇼핑의 소비자구매행위 분석을 통한 시장전략에 관한 연구
  • 전략을 제시한다.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홈쇼핑의 이용형태, 문제점 및 평가 등에 대해 살펴본다.2) 소비자 조사를 통해 제품, 가격, 서비스, 판촉, 물류 등의 변수가 홈쇼핑 시장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본다.Ⅱ. TV홈쇼핑 이론 및 현황1. TV홈쇼핑 관련 이론 TV홈쇼핑 이용자 주요특성 ⇒ 편리성, 여성, 고학력, 경제성,신용사회에 대한 태도 등제품구색, 모험, 무관심, 경제성, 오락지향유형이옥희(2001)학력이 높을수록, 위험요인,

  • [소비자행동] TV홈쇼핑중독 원인과 해결방안
  • 홈쇼핑 중독! 원인과 해결방안과 목: 소비자행동교수명 : 조 원 : 차 례-Ⅰ.서론1. 왜 TV 홈쇼핑인가2. 홈쇼핑 중독의 정의Ⅱ.본론1. 홈쇼핑 중독의 원인1) 개인적 영향요인 2) 환경적 영향요인3) 기업의 마케팅 전략2.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홈쇼핑 구매 실태 결과1)가설 2) 인구 통계적 특성3) TV홈쇼핑 시청에 관한 질문4) 홈쇼핑을 통한 상품 구매에 대한 질문5) 최근 홈쇼핑을 통해 구입한 상품 현황 및 구입결정 요소6) 홈쇼

  • 올림푸스디지털카메라시장전략 분석
  • 전략 사업단위로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고 또 추가로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전략들을 제시해 보겠다. Ⅱ.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사업단위 전략 현황 1.디지털 카메라 사업 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 성장∙점유율 분석인 BCG매트릭스에 따라 평가해 보면 현재 ★(STAR)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높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상대적 시장 점유율의 사업단위로서 올림푸스는 디카 사업을 통해 많은 현금을 벌어들이지만, 급속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