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빈폴 키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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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소개
1. 개요
2. 브랜드 의미와 컨셉

Ⅱ. SWOT 분석
1. 내적분석
(1) 강점
(2) 약점
2. 외적분석
(1) 기회
(2) 위협
3. SWOT분석에 따른 마케팅 전략

Ⅲ. 소비자행동 분석
1. 의류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 변동의 특성
(4) 경쟁요소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2. 어린이시장의 현황
(1) 어린이 시장의 확대
(2) 어린이 소비유형
(3) 어린이 의류시장의 규모
(4) 어린이 의류시장의 전망

Ⅳ. 시장분석 (STP 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
(1) 국내의류브랜드
(2) 수입의류브랜드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Ⅴ. 4P 믹스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본문내용
. 기업소개

1. 개요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은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 캐주얼 부문)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력, 서비스 등을 종합한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있다.

98년에는 [서울패션인상],[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99년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수상하는 히트상품대상에서 장수히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0년,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에서 캐주얼부문 2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참고문헌
Internet
www.beanpole.co.kr/html/index.htm
www.polostyle.com/
www.direnown.com/direnown/
www.chunwoobaji.co.kr
www.apparelnews.co.kr/brn/b/chd_g.htm
www.apparelnews.co.kr/brand/유.아동복/NB/more2.shtml

Book
제임스 U. 맥닐, 키즈마케팅, 이동철 외 옮금, 세종서적, 서울, 1998.
한국사람들 대흥기획

신문기사 및 보고서
어패럴뉴스 '02.9.9일자, 연합뉴스 '02.10.28일자
한국섬유신문 '02.4.11일자, 어패럴뉴스 '02.4.15일자
패션비즈 '02.7월, 삼성 디자인넷
제일기획 '2002년 키즈마켓 보고서'
두산 의류BG, 제일모직 2002년 감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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