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Dell의 성공요인- 델컴퓨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Dell 소개
1. 회사 소개
2. Dell의 재무 현황
Ⅱ. Dell의 성공요인
1. 기존 핵심 역량의 Web으로의 이전
2. 고객 Needs에 맞춘 회사 경영
3. 수익성 높은 목표 고객의 선정 - 기업고객
4. 기술 역량
Ⅲ. 지속적인 경쟁력 유지, 강화 전략
1. Relationship시장에의 집중화
2. 마이클 포터의 산업분석기법에 기초한 전략방안
Ⅴ. 국내 기업에의 시사점
1. 고객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2. 길이 보이면 뛰어 가라!
3.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Ⅵ.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델 컴퓨터는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했으며, 현재 델 회장은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이다.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획기적인 발상 전환으로 델은 컴퓨터 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2000년 1월 28일로 마감된 지난 4개 분기동안 달성한 미화 253억 달러의 매출을 바탕으로 가장 커다란 컴퓨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델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델의 직원 수는 전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유수의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정부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업체이다.
델은 노트북에서 웍스테이션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하며, 델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은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든 제품이다.
참고문헌
- BusinessWeek 3월 27일자 『Performance Rankings of The S&P 500』
- 매일경제 3월 27일자 『시스코의 성공 비결』
- 매일경제 3월 28일자 『제조업도 변해야 산다 - 박운서 LG상사 부회장』
- 인터넷 기업의 경영전략 - ( 패트리시아 세이볼드)
- www.globalbusiness.co.kr (글로벌 비즈니스 연구회)- B2B 환경에서의 마케팅
- www.imazine.co.kr e-business 어떻게 할 것인가 (이영곤 - 삼성전자 반도체 web marketer)
- dell.com
- www.cisc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 DELL의 성공전략
  • 목 차1. 기업소개■ DELL 소개■ 연혁■ CEO의 경영원칙2. DELL 컴퓨터의 성장과정3. DELL의 성공■ DELL의 E-비즈니스 전략■ DELL의 경영방식■ DELL의 경쟁우위4. DELL의 시련과 변화■ DELL의 시련■ DELL의 변화5. DELL의 나아갈 방향과 우리 조의 의견1. 기업소개■ DELL 소개DELL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서,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

  • 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델(Dell) 컴퓨터 성공 경영 전략
  • 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델(Dell) 컴퓨터 성공 경영 전략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화 된 디자인 전략차별화 된 웹사이트 전략다품종 소량생산 전략“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대량맞춤생산”Dell의 사업 현황Dell의 사업 성과경쟁사들의 공세 강화Dell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 및 주요 Risk 요인위기 - 새로운 제품 영역에서의 고전다이렉트 마케팅의 효율성과 시대적 요구D

  • [기업분석] 델컴퓨터 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
  • REPORT(기업 사례 분석)과목명 : 경영학 원론교수명 : 학 과 : 제출일 : 2004.05.24개 요1. 세계 컴퓨터 시장 상황2. 델 컴퓨터사 연혁3. 기업 내부 분석1) 생산ㆍ유통2) 조직3) 고객4. CEO 분석1) 델 CEO (마이클 델)2) 컴팩 CEO5. 결론1) Dell Online의 성공이유2) Dell 의 Online 사업모델 성공으로부터 비롯된 다른 경쟁 우위 요인들3) 이러한 요인들이 경쟁자에 비교할 때 얼마나 실질적이고 지속적일 수 있을까?1. 세계 컴퓨터 시장 상황델 컴퓨터가 올해 1분기

  • [경영정보시스템] 델컴퓨터 DELL사의 사례 연구 -SCM
  • DELL사의 경우 가장 핵심적인 성공요인이 SCM을 활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는 DELL 사례를 통해 기업들은 MIS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시대에서 동일산업을 하는 기업간의 경쟁을 통해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각 기업들이 어떤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알아보고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2. 기업 소개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 회사로 창업하였다. 델 회장은 다른 기업과는 달리 것은 바로 고

  • [마케팅성공사례] 델컴퓨터와 GE 마케팅성공사례
  • 델 컴퓨터와 접촉할 수 있도록 했다.▶델 컴퓨터의 성공요인델 컴퓨터의 직접판매 모델이 성공한 배경에는 인터넷 활성화도 빼놓을 수 없는 요인이다. 96년부터 온라인 델스토어를 개설해 인터넷 판매를 시작한 후 매출이 연 50%씩 성장했고 현재 델의 웹사이트에는 하루 평균 2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한다. 인터넷을 통한 판매에서 성공한 이유는 델의 웹사이트가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쉽게 돼있기 때문이다. 국내 대기업들이 홈페이지를 소비자 중심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