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인터넷음악 벅스뮤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시장규모
2.국내시장의 전개
3.국내시장 주요기업
4.벅스뮤직 소개
5.벅스의 최근 주요이슈
6.홈페이지보기
7.BM분석(1)
8.BM분석(2)
9.SWOT분석
10.재무성과
11.향후 전망
본문내용
2.국내시장의 전개

초기 인터넷 음악사업은 광고 이외의 별다른 수익모델이 없는 상황에서 시작

벅스나 소리바다 등으로 초기부터 인터넷에서 음악을 듣는 것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것에 길들여진 사용자들 때문에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의 유료화는 현재까지 사실상 큰 수익이 나기 어려움

휴대전화의 보급이 늘어나고 기종과 서비스가 발전함과 맞물려 휴대전화의 컬러링, 고 화음의 벨소리 등을 인터넷 음악사업이 제공함에 따라 2001년에서2002년 사이 사업영역 확장으로 인해 시장규모의 증가

현재는 인터넷 음악사업의 주 수익원이 휴대전화와 관련된 모바일 컨텐츠

3.국내시장 주요기업

음악전문 스트리밍 및 MP3 제공 업체
Bugs, MaxMP3, 소리바다, muzcast, mylisten.com , ilikepop
포털 기반 스트리밍 및 MP3 또는 음악정보 제공 업체
Nate , SayClub, 다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국어소논문]인터넷음반시장의 전망- 벅스뮤직 사례를 중심
  • 벅스뮤직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1. 인터넷 음반 산업의 개요 . 1.1. 인터넷 음반 산업 정의 및 특징 . 1.1.1 인터넷 음반 산업의 정의 . 1.1.2. 인터넷 음반 산업의 특징 2. 국내외 인터넷 음반산업의 동향 2.1. 국내 인터넷 음반 산업의 동향2.1.1. 인터넷 음반의 유통 현황 및 주요 인터넷 사이트2.1.2. 국내 인터넷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2.2. 미국 인터넷 음반 산업의 동향2.2.12.2.23. 인터넷 음반 산업과 저작권3.1. 인터넷 문화와 저작권3.2. 음악 저작권 관련

  • [대중문화 콘텐츠]벅스뮤직에 대한 분석
  • 음악저작권협회 측에 제출함 따라 앞으로 P2P 서비스 역시 유료화의 추세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벅스의 유료화 선언과 포털들의 시장 진출, 소리바다의 월 정액제 방안 등으로 인터넷 음악 시장이 아직도 격동기에 있긴 하지만 앞으로 점차 자리를 잡아갈 것으로 보인다. 벅스뮤직의 유료화로 인한 직접적으로 수혜를 받는 업체는 예당 (벅스뮤직의 지분 18.95%를 보유), 이모션(벅스뮤직의 지분 14.21%를 보유), 만인에미디어(벅스뮤직의 MCP 역할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음악산업의 구조 839.2.2. 디지털 음악산업이 발달된 환경 849.2.3. 온라인 음악파일의 불법적 유통 859.2.3.1. 소리바다 사건9.2.3.2. 벅스뮤직 사건9.3법적 윤리문제 899.3.1프랜차이즈의 의의와 정의 899.3.1.1.프랜차이즈의 정의

  • [인터넷음악, 디지털음악] 인터넷음악(디지털음악)의 개념, 영향과 국내외 인터넷음악시장(디지털음악시장), 인터넷음악(디지털음악) 유통 현황 및 인터넷음반산업(디지털음반산업)에 대한 시사점, 발전 과제 분석
  • 음악)의 개념 및 영향1. MP32. 기타1) LiquidAudio2) TwinVQ3) ATRAC34) MPEG25) WMA6) RealAudio G2Ⅲ. 국내외 인터넷음악시장(디지털음악시장)1. 세계 인터넷음악시장1) 세계 인터넷음악시장 규모2) 주요동향2. 국내 인터넷음악시장Ⅳ. 인터넷음악(디지털음악)의 유통 현황 Ⅴ. 인터넷음반산업(디지털음반산업)에 대한 시사점Ⅵ. 향후 인터넷음반산업(디지털음반산업)의 발전 과제1. 국내 업체들의 현실과 개선 움직임1) 국내 업체들의 현실 2) 벅스 뮤직 유료화

  • 네오위즈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벅스 192K, Maxmp3 128K, 야후 비트박스 128K) MP3 파일 내려받기 또한 음질을 위해 국내 최대인 320K로 제공하며, 800K의 고화질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포털 내 대부분의 서비스가 무료이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고화질 뮤직비디오 3000여 편, MP3파일 내려 받기는 유료이다. 스트리밍은 월 3천원, 내려받기는 곡당 5백원 수준이다. 기존 음악플레이어를 진화시킨 쥬크온 플레이어는 스트리밍 뿐 아니라 MP3, OGG파일 등 인터넷에 떠도는 모든 음악파일 포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