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자료][교육자료]EBS방송,ICT활용,유아안전,인격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학습용소프트웨어,한지공예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BS방송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EBS 인터넷 및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바른생활 교과 지도요소와 연계하여 교재를 선정하고 교육 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2)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을 통하여 바른 생활 태도를 알고 이를 내면화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
3) 바른 생활 태도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게 하고 내면화시키기 위하여 가정과의 연계지도를 실시한다
4. 효과

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목적
2. 과정
1) 준비 단계
2) 제작 단계
3) 제작 자료 적용
4) 검토 보완 단계
5) 효율성 검증 단계
3. 효과

Ⅲ. 유아안전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구성
1) 교통안전교육을 위한 책자와 CD-ROM
2) 부모안전교육자료를 위한 CD-ROM

Ⅳ. 인격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활용
3. 효과

Ⅴ. 지역사회중심 자폐아동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적용
4. 효과

Ⅵ. 학습용소프트웨어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활용
4. 효과

Ⅶ. 한지공예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기본 방향
4. 자료의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EBS방송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사회적으로는 정보통신기술(ITC)은 급속한 발전을 하여 세계에서 유래를 찾을 수 없는 급속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한 인터넷망이 학교는 물론 가정에도 구축되어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있는 상황에서 일부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의 과도한 전자오락에 빠지는 등 오작용으로 인해 학교와 사회에서의 적극적인 지도가 요구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는 급속한 사회의 발전으로 인한 문제점인 생활지도와 인성지도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바 본 연구자는 방송교육의 중요성과 성과를 인지하여 EBS교육방송의 VOD(Video on Demand) 자료와 위성 방송자료를 검색하고 내용을 분석⋅선별하여 학생들을 지도함으로서 즐겁고 흥미 있는 학습을 통하여 바른 생활 규범을 잘 익히고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로서 지녀야할 바른 생활태도를 키워야한다.

2. 목적

EBS 인터넷 교육방송의 VOD 자료와 현재 방송중인 프로그램 중 2학년 바른생활 교과 내용에 알맞은 내용을 선별⋅활용하여 수업에 적용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예절과 도덕규범의 의미를 보다 더 잘 이해하고 스스로 실천 의지를 갖고 바른 생활 태도를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3. 내용

1) EBS 인터넷 및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바른생활 교과 지도요소와 연계하여 교재를 선정하고 교육 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 바른 생활 교과와 교육 방송과의 연계
. 교육방송 시청을 위한 사전 교육 실시
. 교육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 조성
참고문헌
* 박승희(1993), 지역사회 중심 교육과정의 발달 배경과 과제, 추국회 정년기념 논총 간행위원회 편, 특수교육 연구의 동향과 과제, 도서출판특수교육
* 이인재외 공역(1999), 아동인격교육론, 서울 : 인간사랑
* 이태욱(1992), 컴퓨터 교육론. 좋은 소프트
* 장영희 외(1997), 유아교육기관의 안전교육 실태
* 한국교육방송공사(2001), EBS 교육방송 활용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 ICT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 자료집(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교수자에게 요구되는 기술적 전문능력 갖추기: 사용자 입장에서 자신 있게 소프트웨어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 키보드를 능숙하게 다루고 인터넷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기술, 이러닝의 기본 구조, 웹과 인터넷의 교육적 잠재력을 평가하고 이해하는 능력/ e모더레이팅 소프트웨어의 특수 기능 사용법 숙지/ 소프트웨어의 특수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이러닝학습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기능들을 연계시킬 수 있는 능력/ 토론장 신설, 관리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특징과 발전추이 및 동향 분석 고찰
  •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특징과 발전추이 및 동향 분석 고찰Ⅰ. 서론Ⅱ. 사이버 교육의 특징1. 정보 및 자원의 공유2. 상호작용의 용이성3. 학습자 중심의 적극적 학습4. 교육과정의 탄력성5. 행정의 효율성Ⅲ. 사이버 교육의 형태와 발전 추이Ⅳ. 국내 사이버 교육 주요사업자 동향Ⅴ. 사이버 교육 사례1. 초중등학교의 사이버 교육1) 인프라 구축 현황2) 인터넷 및 ICT 활용 교육3) 방송통신고등학교 운영4) 대안학교2. 고등교

  • 유아의 컴퓨터 교육위한 교사의 역할과 교육의 통합적 운영 방향00
  • 유아들이 스스로 사이버교육 프로그램과 ICT를 활용하고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지속적으로 컴퓨터를 통한 유아교육에 중점을 두어 지도해야한다. 또한 인성적 자질이 교육대상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 컴퓨터 교육을 통한 유아의 인성적 자질 햠양에 교사들은 힘서야 할 것이다. 따라서 유아를 사랑으로 대하고 지도하는 진실한 교사로서의 도덕적, 인격적, 자질을 육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간주의 교육을 컴퓨터 교육을 통해 실현하도록 한

  • 교육공학 2023 A+]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 및 적용방안-교육공학적용방안, 2023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 방송대 교육공학(유아교육과), 3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교육공학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

  • 정보산업과 컨텐츠산업
  • 방송사, 부가통신사업자,OSP, CP망(network)물리적 망과 기술적 시스템을구축하여 정보를 전송위성체보유자, CATV NO네트워크사업자소비자플랫폼(consumer interface)정보를 검색, 가공, 활용하는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산업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업자o 컨텐츠 산업의 발달은 가치사슬 단계에 있는 모든 단계의 산업의 발달을 요구한다.o 인터넷 컨텐츠 산업의 발달은 폭넓은 인터넷 이용자를 요구하고 이는 초고속 인터넷 네트워크의 발달과 값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