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교육]컴퓨터활용 영어교육, 컴퓨터활용 수학교육, 컴퓨터활용 음악교육, 컴퓨터활용 미술교육, 컴퓨터활용 실과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컴퓨터활용 영어교육(영어과교육)

Ⅲ. 컴퓨터활용 수학교육(수학과교육)

Ⅳ. 컴퓨터활용 음악교육(음악과교육)

Ⅴ. 컴퓨터활용 미술교육(미술과교육)

Ⅵ. 컴퓨터활용 실과교육(실과과교육)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정보화의 추진에 따라 교육시설이나 행정의 정보화뿐만 아니라 교육의 수행과정 즉 수업에도 정보화의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의 물결은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 일대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multimedia)의 다양한 기능이 총체적으로 집합된 컴퓨터의 활용은 다양한 수업방법을 가능하게 할뿐만 아니라 학습자들을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하고, 교사와 학습자들의 상호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역동적인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해 주기도 한다. 말하자면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업의 전개가 가능하여 교실수업의 혁명이라고까지 불리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교사들이 한 두 번씩은 컴퓨터를 활용하여 수업을 하려고 시도해 보거나 또 시도하고 있다. 특히 사회과의 경우 컴퓨터를 활용한 수업을 하기에 적합한 과목이라고 인식하고 있으며, 그 활용의 형태도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컴퓨터가 많은 교사들에 의하여 다루어지고 있고 수많은 연구결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교수-학습, 수업의 정보화의 수준은 낮은 편이다. 말하자면 수업에서 컴퓨터를 이용하고는 있으나 그 활용의 형태는 초보적 수준에 머물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연구결과에 대한 단순한 모방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으나, 무엇보다도 선결적인 몇 가지의 과제들이 있다고 본다.
우선, 전문가들이나 교사들에 의하여 정보화 수업 즉 컴퓨터를 활용한 수업을 하기에 적절한 교육과정의 개발이 필요하다. 말하자면 새로운 학습형태에 걸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해야 정보를 탐색해 가면서 정보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하여 탐구적인 학습을 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전통적인 수업형태에 맞춘 교육과정을 가지고 새로운 형태의 수업을 하기에는 부적당한 것이다.
참고문헌
▷ 신동선·류희찬(2000), 수학교육과 컴퓨터, 경문사
▷ 이경숙(1996), 음악교육에 있어서 컴퓨터 보조 학습의 적용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 이종영(1999), 컴퓨터 환경에서의 수학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교수학적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양민영(1997), 에듀넷을 이용한 미술 수업 방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 정동빈·최순옥, 컴퓨터를 활용한 영어교육, 중앙대학교
▷ 한동호(1997), 컴퓨터를 활용한 영어 교수 학습 모형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행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기법][수행평가절차]수행평가의 역사,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특징과 수행평가의 기법, 수행평가의 절차 및 수행평가의 각 교과별 실제 그리고 수행평가의 결과활용에 관한 분석
  • 미술미술 교육의 특성에는 정서 함양, 표현 능력 신장이라는 미술 교육의 전통적인 관점 외에 작품을 통해 학생을 이해하려는 인간 형성 측면의 교육 기능을 보다 강조하는 데 있다. 그러므로 미술과 수행평가는 단편적인 지식 평가보다는 표현 발달 단계의 특징을 이해하고 학습 전반에 걸쳐 재료 및 용구의 활용, 표현 과정, 활동 태도 등을 평가하여 개인별 성장 수준까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9. 실과실과는 학생들의 일상생활을 학습의 주된 대

  •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고등학교 인터넷활용수업, 고등학교 프로젝트기반학습, 고등학교 WBI(웹기반수업), 고등학교 CAI(컴퓨터보조학습), 고등학교가상교육, 고등학교 사이버교육 분석
  • 컴퓨터보조학습)1. CAI의 의미2. CAI의 유형1) 학습 집단 형태에 따른 CAI 프로그램 유형2) 교수 전략에 따른 CAI 프로그램 유형Ⅶ. 고등학교 가상교육1. 가상교육의 필요성2. 웹을 활용한 원격교육 : 가상고등학교3. 가상고등학교의 미래Ⅷ. 고등학교 사이버교육1. 교과별 사이버교육의 가능성1) 국어2) 도덕3) 사회4) 수학5) 과학(지구과학)6) 실과(기술・가정)7) 체육8) 외국어(영어)9) 한문2. 사이버학교의 도입가능성1) 학교연합형2) 학교지원형3)

  • [특수교육] IEP(개별화교육 프로그램) 교육 계획안
  • 활용하여 해결하는 문제는 어려워 함규칙성과문제해결그림을 보고 규칙성을 발견할 수 있고 식으로 세워 계산할 수 있음재량활동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욕이 강하며, 흥미를 가지며 잘 참여하고자 함무슨 활동이든 빨리 시도해 보고자 함행동발달 및 종합의견국어, 수학 등 4학년 교육과정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소근육 사용능력도 많이 향상 되었음. 2010학년도 2학기 학습도움실 교육활동 평가OO초등학교이름성별학반특수교사작성일남4-3O

  • 교육학 교육의 목적과 현실
  • 교육과정 및 목적 소개1.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1) 교육과정 소개ⅰ. 편제ⓐ 교육과정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과 고등학교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한다. ⓑ 국민 공통 기본 과정은 교과, 재량 활동, 특별 활동으로 편성한다.① 교과는 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실과(기술 ․ 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어(영어)로 한다. 다만, 초등학교 1,2학년의 교과는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및 우리들의 1학년으로 한다.②

  • 차 교육과정 보고서
  • 교육의 실천  제도면 : 지역 및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 확대 1.제 7차 교육과정 전반7차 교육과정7차 교육과정의 세부 내용 1. 수준별 교육과정 1.제 7차 교육과정 전반12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111098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7654비(非) 수준별 교육과정심화 보충형수준별교육과정 32통합교과 운영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K-1실과도덕체육미술음악국어과학사회영어수학   교과학년   7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