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에 대한 마케팅 연구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용
목차
1.웹 2.0이란?
2.웹 2.0의 탄생
3.웹 1.0과 웹 2.0의 비교
4.Web 2.0을 통한 성공사례

1 Open API : Thin & Wide 전략

2 Permanent Beta : Speed의 중요성

3 참여와 공유 : Transaction, Communication의 고도화

4 그렇다면 web2.0 환경에서 인터넷 사업자들은 어떤 것을 차별화 요소로 가질수 있는가?


5.웹 2.0이 사회에 끼치는 영향

1. 미디어 부문

2. 웹 2.0과 지식/문화의 사회적 생산 패러다임

가. 생산자· 매개자로서의 수용자

나. 네트워크 상의 지적 협업

3. 경제/마케팅 부문

가. 20/80 법칙에서 롱테일(long-tail) 경제로의 전환

나. 관심의 경제(Attention Economy)

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제공 비즈니스 모델

4. 조직 부문

6.웹 2.0 동향과 관련 산업전망

참고 자료
본문내용
웹 2.0이란 ‘인터넷에서 최근 몇 년간에 걸쳐 발생한 웹의 환경변화와 그 방향성(트랜드)을 종합한 것’이다. 특정기술이나 서비스, 제품 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제2세대의 웹이라는 뜻이다. 인터넷을 사용하면서‘예전보다 빨라졌다’든가 ‘검색결과가 정확해졌다’‘사용하기 편해졌다’라고 느끼는 것처럼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웹은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웹의 세계에서 여러 가지 변화와 그 방향성을 찾아낸 사람들이 이 변화와 트랜드를 종합하여‘웹 2.0’이라 부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 디시인사이드 분석
  • 에 대한 평가1. 패러디 문화의 확산2. 리플을 통한 집단적 정체성 확인* 경제적 영향 /영향력에 대한 평가1. 버즈 마케팅의 확대2. 프로슈머의 생산(3) DEinside의 ISSUE 에 대한 분석 1. 인터넷 아카이브 운동 (정책)2. 입소문 마케팅의 부정적 영향 (경제)3. 인터넷 실명제 (문화)4. 정치 패러디 (사회)(4)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른 사이트 미래 발전상 제시* 웹 2.0시대의 - 디시인사이드의 UCC* 웹2.0 시대수익원창출 - 인터넷 문맥광고 솔루션(전문콘텐츠

  • [디지털미디어] 웹2.0의 개념과 적용을 중심으로
  • 마케팅 . . . . . . . . . . . . . . . . . . . . . . .14o 웹2.0 사회에서의 새로운 화두 - 어텐션 . . . . . . . . . . . . . . . . . . . 15o OUTR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o INTRO Q. 당신의 생활은 얼마나 2.0적인가요?아래 항목은 웹2.0에 대한 조사를 위해 웹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던 중 접한 자료이다. 웹2.0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잘 정리된 정의를 전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으나, 자신의 생활에서 웹2.0적인 요소를 통해 가닥을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에 달했다. (당시 다음은 140만개의 카페를 보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프리챌은 다음보다 단시간에 이룬 성과로 당시에는 커뮤니티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가 훨씬 높았다.) 많은 사람들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욕구와 필요를 충족 시켰고, 아무도 그 프리챌의 야성을 무너 뜨릴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였다. 비록 유료화라는 기업위주의 디 마케팅이 프리챌을 실패 하게 했다는 말도 있지만, 미디어의 트렌드를 읽지 못했다는 말도 있다. 웹2.0시대의 미디어

  • 소셜미디어의 정의와 특징 분석 및 종류별 활용 사례를 통한 의미 고찰 -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소셜미디어의 모든 것
  • 웹2.0의 구현나) 소비자 중심 기술의 활용다) 소셜 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5.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1) 슈퍼볼 광고 예산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돌린 펩시2) 이란의 부정선거 시위와 트위터의 활약 3) 도미노 피자 직원의 동영상 사건4) United Airlines에 대한 항의 뮤직비디오5) Dell의 트위터 활용6) 유튜브에서 생중계 한 U2의 콘서트 7) 스키틀즈(Skittles) 홈페이지 개편과 뒷이야기8) 이동식 트럭 음식점 코기(Kogi)의 트위터 활용6. 소셜 미디어의 향

  • 소셜 미디어의 활용 사례와 향후 전망
  • 웹2.0의 구현나) 소비자 중심 기술의 활용다) 소셜 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5.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1) 슈퍼볼 광고 예산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돌린 펩시2) 이란의 부정선거 시위와 트위터의 활약 3) 도미노 피자 직원의 동영상 사건4) United Airlines에 대한 항의 뮤직비디오5) Dell의 트위터 활용6) 유튜브에서 생중계 한 U2의 콘서트 7) 스키틀즈(Skittles) 홈페이지 개편과 뒷이야기8) 이동식 트럭 음식점 코기(Kogi)의 트위터 활용6. 소셜 미디어의 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