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의CRM시스템 활용 및 대고객서비스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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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리츠칼튼, 워커힐, 르네상스, 롯데 호텔의 CRM시스템 활용, 대고객서비스 사례 연구 발표 ppt입니다.
목차
CRM시스템
대 고객 서비스
멤버쉽
VIP멤버쉽

1Ritzcarlton
2Walkerhill
3Renaissance
4Lotte
본문내용
CRM전략 - Ritzcarlton

CRM전략:E-컨시어지 , 고객애호도 제고전략 , 리츠칼튼의 핫라인


리츠칼튼 호텔은 투숙고객의 특성을 통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축적할 수 있는 고객 애호도 제고 전략‘고객의 기호 핫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름만 입력하면 고객기호를 알게 해주는 공유 데이터베이스가 있다. 리츠칼튼은 현재 약 50만명 이상의 고객 프로필을 축적하고 있고 그중 50% 이상 고객의 기호를 파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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