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Brand Revitalization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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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백세주

등장배경과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백세주의 성공으로 인한 국순당의 도약

국순당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Change가 가장 잦은 시장-자동차

내용/형식/뉴스를 모두 제공

식품의 본질인 맛,성분은 변화시킬수 없음

백세주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경쟁 전략

Comm. 목표 → 사용량 증대

Case-study 미국의 우유소비량 증대 전략

켈리포니아 유가공협회의 우유 캠페인 소개

‘미국 유가공 판촉위원회’의 캠페인 인수/전개

백세주를 자주 많이 이용하게 하는 전략

보신탕 마케팅을 다양화 시키자

백세주로 국론통일

백세주 언더락

Communication 전략

성공전략
본문내용
국순당 백세주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Brand Revitalization Strategy)
백세주
등장배경과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백세주의 성공으로 인한 국순당의 도약
국순당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Change가 가장 잦은 시장-자동차
내용/형식/뉴스를 모두 제공
식품의 본질인 맛,성분은 변화시킬수 없음
백세주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경쟁 전략
Comm. 목표 → 사용량 증대
Case-study 미국의 우유소비량 증대 전략
켈리포니아 유가공협회의 우유 캠페인 소개
‘미국 유가공 판촉위원회’의 캠페인 인수/전개
백세주를 자주 많이 이용하게 하는 전략
보신탕 마케팅을 다양화 시키자
백세주로 국론통일
백세주 언더락
Communication 전략
성공전략
백세주
국순당 1992년 5월 출시
최초로 한약재 첨가한 약주
알코올 도수 13%의 순하고 부드러운 고급술
전통약주의 거친 맛을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바꿔
젊은층의 거부반응 최소화
전통주, 건강주, 민속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전환’과
양주, 소주, 맥주로 3등분된
국내 술 시장에서의 ‘전통주의 대중화’를 시도한 제품
부드럽고 깔끔한 맛
한약재 첨가한 저도수 약주
대중화 시도
등장배경과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젊은층 중심의 독주 기피 음주경향
맥주, 와인, 약주 등 부드러운 술의 지속적인 성장세
웨스턴바 - 순한 술이 전체 매출의 평균 70∼80% 가량을 차지

참고문헌
도전없는 삶은 향기없는 술이다 : 백세주 성공신화 배상면 경영에세이
배상면 저|핸덤하우스중앙 발행
토기형태를 응용한 주병 Design 연구
이영민 저|홍익대 산업대학원 발행, 도자Design 전공
한·중 전통 주류상표(Brand)에 관한 연구
황학녕 저|동서대 디자인&IT전문대학원 발행, 디자인학 전공
한국기업의 문화마케팅 도입방안
권선희 저|단국대 산업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웰빙마케팅 사례 연구 : 국순당의 웰빙 마케팅
서진석 저|연세대 경영대학원 발행
공익연계 마케팅을 활용한 로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
정헌구 저|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발행, 광고홍보 전공
전통민속주 포장디자인 개선에 관한 연구
尹晩老 저|弘益大 産業美術大學院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민속주 소비자의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장정식 저|우송대 경영대학원 발행, 관광경영학 전공
한·중 전통술 포장디자인에 나타난 캘리그라피에 관한 연구
김진일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영상매체의 캘리그래피 조형성 연구
황새봄 저|서울산업대 산업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학 전공
비교광고 특성연구
남아영 저|숙명여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인터넷 배너광고의 디자인 구성요소와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신동은 저|건국대 산업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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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9.30 06:5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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