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미학]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미술 작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6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디지털 기술 도입 이전의 미술
1. 고대미술
2. 중세미술
3. 근대미술
4. 감상적인 측면에서의 전통미술
- 본문내용
-
1960년대 후반 개념미술이라는 표현이 출현
아이디어나 작품 작업과정이 예술, 반미술적인 제작 태도
팜플렛, 포스터, 인터넷, 벽보 등이 전통형식의 전시를 대신
작품이 사진, 텍스트 조합형태로도 나타나 관람자참여 강조
매체의 경계를 파괴
뉴미디어 아트
뉴미디어를 통하여 발전
20c 이후 새로운 기술의 문화적, 정신적, 미적 가능성 알리고 표현
넷아트, 소프트웨어아트, 위치파악 미디어프로젝트, 비디오게임 등
전통적 형태의 미술과 뉴미디어아트의 구분 경계 모호해짐
특정 경향 없이 사상의 집합, 예측 불가능하게 나타나는
감성과 방법,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 미술사조가 됨
감상에서의 변화 양상
독자적으로 제작한 작품을
수동적으로 보는 것에 한정
관객 스스로가
작품에 참여하는 양상
갤러리라는 다소 거리감이
느껴질 수도 있는 한정된
장소에서 작품을 접함
인터넷발달, 물리적 제약극복
컴퓨터가 보급된 곳이면
어디에서든지 작품을 감상
이미지 저장으로 작품저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미술관 전시에 대한 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