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녹차 성공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 현황
세계 차 시장 주요 트랜드
차의 종류
녹차의 유통경로
SWOT분석
Case Study
설녹차 활성화 마케팅 전략
O‟sulloc Tea House
오설록 티하우스의 매출현황
오설록 티하우스 & 제주도 오설록 뮤지엄
설녹차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녹차 마케팅 전략
설록차의 농약관리 시스템
설록차의 품질관리 시스템


본문내용
이러한 녹차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녹차보다
커피를 더 많이 마시는 모순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설록차의 아이덴티티가 전통음료, 건강음료의 아이덴티티의 변화가 있었지만,
소비자의 실용적 소비, 다양화의 합일점이 일치하지 못한 변화였음
그 결과 녹차는 설록차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재로 그 동안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었음

또한, 현재 녹차의 대명사격인 설록차는 오설록 티 하우스를 통해
감성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성보다 건강음료로서의 기능적 이미지가 강해서 반 쪽짜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상황

일반적인 차의 기능으로가 아닌, 문화의 한 요소이며 심신의 건강을 치유하는 ‘이너뷰티(Inner Beauty)의 한요소로 기능에 관한 연구를 집대성한 녹 차 테마 까페’ 이다.
녹차를 이용한 새롭고 다양한 메뉴로 녹차를 대중화
녹차와 함께 하는 도심 속의 ZEN 공간 제공
Tea Sommelier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제주도 오설록 뮤지엄을 통한 문화사업

참고문헌
녹차마케팅의 미래방향
박영근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디지털 시대 녹차산업의 마케팅 전략 연구 : 소비자 행동을 중심으로
정인철 저|성균관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한국 녹차 산업의 마케팅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허행숙 저|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발행, 예문화와다도학 전공
한국 녹차 산업의 마케팅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許幸淑 저|원광대학교 발행, 禮文化와 茶道學科 전공
보성 녹차의 복합산업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박금옥 저|목포대 대학원 발행, 국제차문화학 전공
보성 녹차의 복합산업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국
박금옥 저|목포대학교 발행, 국제차문화학협동과정 전공
보성지역 발전토론회 : 녹차·꼬막 등 지역특산물 마케팅
박상천 저|[박상천의원실] 발행
녹차제품의 국제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홍순창 저|동아대학교 발행, 무역경영 전공
컨설팅 마케팅(consulting marketing)판매경영개선
韓國 마케팅 硏究院 저|韓國 마케팅 硏究院 발행
녹차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이금초롱 저|성신여대 문화산업대학원 발행, 예다 전공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녹차음료 감성소구에 관한 연구
이미화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포장디자인 전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풍부한 내용,만족 비쥬얼도 좋네요
  • kick***
    (2012.10.05 00:49:4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전략포인트, 우리경영혁신연구소식품저널 편집부(2001), 식품유통연감2001, 식품저널식품저널 편집부(2002), 식품유통연감2002, 식품저널식품저널 편집부(2003), 식품유통연감2003, 식품저널식품저널 편집부(2004), 식품유통연감2004, 식품저널식품저널 편집부(2005), 식품유통연감2005, 식품저널식품저널 편집부(2006), 식품유통연감2006, 식품저널식품저널 편집부(2007), 식품유통연감2007, 식품저널롯데제과, http://www.lotteconf.co.kr/ 삼성증권, http://www.samsungfn.com/

  • 허브 사업계획서
  • 전략을 구사한다. 2) 광고, 홍보 - 개업 일주일 전 기념품과 전단지(할인권 첨부)를 배포한다. - 대학의 축제를 적극 활용한다. 대학의 축제만큼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장소도 없을 것이다. - 디저트 제품의 특성상 친구와 연인 등 인적인 경로를 통해서 구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긍정적인 구전을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빠르게 구전되게 한다. - 학교 내 동아리나 학회 등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행사 시 협찬 및 보조금

  • [국제마케팅] 오설록 O`Sulloc의 베트남진출
  • 전략, 오인식, 2002년한국경제신문 및 매일경제 신문 기사자료목 차‘오’ 설록 티하우스’ 제품소게제품선정 이유국내 경쟁자 분석IV. 해외시장분석 - 경제 환경분석 - 법률 환경분석 - 정치 환경분석 - 지리적 환경분석- 문화적 환경분석 1) 자료원 : 머니투데이 2004. 8. 4 < ‘화장품회사 태평양 ‘녹차사업’ 돈되네 > 중1) 자료원 : EUI, 베트남 정부1) 자료원 : Vietnam Economic News1) 자료원 : 한국무역협회 통계 (KOTIS1) 자료원: KOTIS (MTI 2단위기준)2) 자

  • [마케팅]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분석
  • 성공시대 서울 명동 녹차 전문점 오설록온라인 활동 각종 이벤트 실시, 사진 올리기, 삼행시 짓기E-book 인터넷 북을 통하여 녹차에 대한 이야기와 다른 정보를 잡 지 형식으로 배분멤버쉽 카드 발급, 쿠폰증정오프라인 활동 오설록 즐거운 생일녹차 미인 페스티벌Recommendation문제점 분석21PLC초기현재 Tea House가 PLC의 초기임PLC초기이므로 이에 따른 광고전략 보완이 필요함TargetMarket의재설정현재 Target Market은 월1-2회인 lite user와 월 9회 이상

  • 싸이월드 경영전략 성공사례
  • Report< cyworld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과목명 : ․ 교수 :․ 학과 :․ 학번 : ․ 이름 :․ 제출일 :Ⅰ. 서론나는 우리나라 기업 중에 경영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조사를 하기 위해 소재부터 신중하게 선택하였다. 그래서 소재를 고르는 일에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사실 처음에는 삼성의 휴대폰이나 냉장고에 대해서 하려했다. 그래서 정한 것은 삼성 휴대폰이었다. 왜냐하면 인터넷에 삼성이란 기업에 대한 정보가 매우 많을 뿐만 아니라 삼성이 대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