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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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표 No.1 브랜드

진정한 No.1 브랜드

Mind Share No.1 Brand

Communication Mission

My Brand를 만드는 Communication의 조건

Communication 전략의 핵심

Target에 대한 고민

Case Study

POS (Point Of Sale)
EOS (Electronic Order System)
DPS (Digital Picking System)

경쟁사 서비스 상품 비교

공통된 정서에 기반한 age 전략

Target 선정의 관점

Communication Target

경쟁사 분석

편의점 중요 서비스요소 및 순위

세븐 일레븐이 걸어온 길

당사의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

Concept 추출

Brand Concept

우리 브랜드는 이런 친구

Creative Strategy

매체 목표
본문내용
모든 연령, 성별, 계층이 부담 없이
이용해야 하는 편의점의 본질을 감안할 때

Full-age를 커버하는 age 전략 필요
특정층에 제한되는 배타적인 Target선정은 곤란
Target Age의 명확한 규정 보다는
Target들의 공통된 정서에 기반하여
전 연령층을 Cover
Main Target을 누구로 선정하느냐 보다는
전 연령층이 공감할 공통된 성향을 찾는 것이 중요
10대들 에게는 입시지옥에서 해방된 자유스런 느낌
20대 이상에게는 가장 애착이 가는 나이
30대 이상에게는 가장 되돌아 가고 싶은 나이

<중 략>

유머스러운 표현
“ 표현 차별화 ”
먹는 것을 소재로 하더라도
세븐일레븐이 “제품 자체”에 중점을 두었다면
당사의 브랜드는 고객과의 관계에 중점을 둔다
광고 Style
세븐일레븐
Reach3+
배스킨라빈스31
KFC
롯데리아
당사의 브랜드
매체 목표
※ Jenkins연구에 따른 광고캠페인 성공을 위한 최소 수준과 경쟁사의 노출수준,
광고 선점상황 그리고 패스트푸드 업체의 광고수준을 감안 적정 노출 수준을 결정
광고캠페인 기간동안 TV 월평균 유효 도달률(Reach3+)
런칭기 45% , 유지기 30% 획득

참고문헌
편의점(CVS)의 포장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최영규 저|서울保健專門大學 발행
일본유통업의 물류혁신 2 : 편의점(Convinience Store)의 물류전략
김형수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편의점(CVS) 이용실태 및 판매전략에 관한 연구 : 점포 중심으로
박준규 저|광운대학교 발행, 경영학과 전공
편의점 편의 식품의 메뉴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복선 저|경기대학교 발행, 외식산업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 전공
돈되는 슈퍼마켓 & 편의점 창업전략
나명환 저|가림출판사 발행
한국 편의점의 성숙기 대응전략
김현철 저|한국유통학회 발행
편의점(CVS) 이용실태 및 판매전략에 관한 연구 : 점포중심으로
박준규 저|光云大 經營大學院 발행, 경영학 전공
편의점 편의식품의 메뉴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복선 저|경기대 관광대학원 발행, 전공학과 전공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과 한·미 상호방위조약
한국전략문제연구소 저|한국전략문제연구소 발행
현 남북관계와 북한의 전략
한국전략문제연구소 저|한국전략문제연구소 발행
편의점(CVS)운영 동향
한국편의점협회 저|한국편의점협회 발행
편의점 운영동향
한국편의점협회 저|한국편의점협회 발행
편의점 경영주의 수익 결정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이종덕 저|한양대 경영대학원 발행, 재무관리 전공
광고전략 모델을 활용한 이벤트전략 모델의 수립
최광환 저|서강대 언론대학원 발행, 홍보 전공
광고전략 수립에 관한 실증연구 : 세제류 소비자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許仁茂 저|慶熙大 經營大學院 발행, 경영학 전공
광고전략모델의 이론적 타당성과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李明天 저|漢陽大 大學院 발행, 신문방송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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