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브랜드의 여성고객 Target브랜드 재활성화 전략(Brand Revit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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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mm. Mission
Comm. 목표
Brand Renewal 방향
시장 상황의 변화
Comm. 컨셉
여성시장의 규모 (여자한테 팔아라)
여성시장 특성
현재 브랜드 퍼포먼스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Brand Revitalization)
Case- study 日本에서의 Long run Brand 전략
브랜드 재구축
브랜드 재활성화 목표
Big Creative 벤치마킹
Big Creative의 Level-Up
27-33의 칵테일파티 효과
Creative Theme
Creative Guideline
Promotion 전략
Promotion 방향
Target 전략
매체전략 – Media Role & Mix
매체전략 – Media Target Segment
매체전략 – 노출수준 & 스케줄링
미디어 운영– 신문,케이블,잡지
본문내용
Something New’ 창출을 통한 Brand Renewal
여성의 음주 증가
소비의 주체로서,음주문화의 주체로서 부상함
기존의 수입맥주 시장 또는 소비주체로서 남성의
권유로 술을 소비하는 시대에서 여성자신이 주체가된
음주 문화의 형성과 여성의 구매권 강화

여성과 함께하는 술자리,여성의 단독 술자리에서
선택받는 맥주가 되어야한다.
여성의 my brand화 하여야 한다

전체 소비재의 83%를 여성이 구매한다

가구의 94%
휴가 및 여행관련상품의 92%
주택의 91%
가전제품의 41%
자동차의 61%를 여성이 구매라며
구매 전 의사결정 과정에서 90%의 영향력을 행사한다
은행계좌를 선택하는 것도 89%는 여성이다
건강관리에 대한 의사결정도 여성이 80%를 결정한다

여성은 각 가정에서 소비재를 사들이는 ‘구매담당자’역할을 하고기업이나 여타 조직에서 구매 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미국내 여성경제규모는 미국GDP의 전반이상인 5조달러에 이른다
즉 여성이 세계 최대의 ‘경제기회’라는 사실을 의미한다

핵심 아이덴티티에 기반한 일관성있는 진화
- 맛 성분, 패키지는 유지하고 타이틀이나 광고는 적절하게 변화
- 변할 수 없는 요소와 변해야 되는 요소를 적절하게 구분하여 운용하는 전략 전개
- 충분한 시장성을 검토한 후 라인확장을 실시함으로써 기존 브랜드자산을 보호
- 기능 및 이미지를 모두 소구 하지만 상품 개발시의 핵심 컨셉을 최대한 유지하고 강화하고자 함

참고문헌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한 패키지디자인 전략에 관한 연구
조성래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포장디자인 전공
일반의약품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확장 전략에 관한 연구
김옥진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노후된 브랜드의 재활성화(Revitalization)를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유리 저|홍익대 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노후화된 선두 브랜드의 재활성화를 위한 연구 : 까스활명수Q의 사례
이진우 저|서강대 언론대학원 발행, 광고 전공
확장광고를 통한 브랜드 재활성화에 관한 연구
신희정 저|한국외국어대 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브랜드 관리하며 시장상황 주시하고 있어야 :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양문성 저|韓國放送廣告公社 발행
일반의약품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확장 전략에 관한 연구
김옥진 저|홍익대학교 발행, 산업디자인 광고디자인세부 전공
한국 대중음반산업에서 스타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조현주 저|추계예술대 문화산업대학원 발행, 음반비즈니스 전공
한국 대중음반산업에서 스타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조현주 저|추계예술대학교 발행, 음반비즈니스 전공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지혜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포장디자인 전공
제/품은 모방할 수 있어도 브/랜/드는 모방 할 수 없다
신승진 저|한국생산성본부 발행
기존 Brand 자산의 활용,강화 및 재활성화
임언석 저|금강기획마케팅전략연구소 발행
브랜드 재 활성화를 통한 성공적인 롱런브랜드 구축 사례연구
최원호 저|경희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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