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글쓰기 전략-서평 글쓰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프로그램 설명
- 제목
- 맥락제시
- 내용 요약. 정리
- 책의 성과와 한계
- 맺음말
- 서평작성
- 마무리하기
결론
- 본문내용
-
2. 활동하기
➁ 맥락 찾기 및 짧은 글 쓰기
(1) 활동목적
주어진 글과 관련된 저자의 맥락과 독자의 맥락을 찾고, 그와 관련된 짧은 글
쓰기를 통해 서평에서의 서론 쓰는 전략을 습득하도록 한다.
(2) 준비물
활동지, 컴퓨터(인터넷이 가능한), 필기도구
(3) 지시사항
- 이제부터 글을 읽고 맥락을 찾는 활동을 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서평을 쓸 때, 책을 의미 있게 해주는 맥락에 대한 논의가 글의 서론
부분에서 필요합니다. 맥락에 대한 서술은 서평자가 무엇에 초점을 맞추어
책을 읽었는지를 보여 준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 독자에게 글이 제기하는 문제에 대하여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찾은 맥락을 토대로 짧은 글을 써보게 합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대학 글쓰기 교육 현황과 효율적 지도 방안연구』, 2009.
서울대학교 글쓰기교실, 서평 리포트 특강,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2010.
이상호 ․ 이현지, 『대학생을 위한 글쓰기』, 한국학술정보(주), 2008.
이화여자대학교 교양국어 편찬위원회,『우리말·글·생각』,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6.
http://www.cyworld.com/cjc4u
http://dalara.jinbo.net/book/6_book_modern.html
http://society.icross.co.kr/board/contentsView.php?idx=405016
http://blog.naver.com/rhwnsdyd12
http://caica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