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글쓰기 전략-서평 글쓰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프로그램 설명
- 제목
- 맥락제시
- 내용 요약. 정리
- 책의 성과와 한계
- 맺음말
- 서평작성
- 마무리하기
결론
본문내용
2. 활동하기
➁ 맥락 찾기 및 짧은 글 쓰기

(1) 활동목적
주어진 글과 관련된 저자의 맥락과 독자의 맥락을 찾고, 그와 관련된 짧은 글
쓰기를 통해 서평에서의 서론 쓰는 전략을 습득하도록 한다.

(2) 준비물
활동지, 컴퓨터(인터넷이 가능한), 필기도구

(3) 지시사항
- 이제부터 글을 읽고 맥락을 찾는 활동을 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서평을 쓸 때, 책을 의미 있게 해주는 맥락에 대한 논의가 글의 서론
부분에서 필요합니다. 맥락에 대한 서술은 서평자가 무엇에 초점을 맞추어
책을 읽었는지를 보여 준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 독자에게 글이 제기하는 문제에 대하여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찾은 맥락을 토대로 짧은 글을 써보게 합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대학 글쓰기 교육 현황과 효율적 지도 방안연구』, 2009.

서울대학교 글쓰기교실, 서평 리포트 특강,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2010.

이상호 ․ 이현지, 『대학생을 위한 글쓰기』, 한국학술정보(주), 2008.

이화여자대학교 교양국어 편찬위원회,『우리말·글·생각』,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6.

http://www.cyworld.com/cjc4u

http://dalara.jinbo.net/book/6_book_modern.html

http://society.icross.co.kr/board/contentsView.php?idx=405016

http://blog.naver.com/rhwnsdyd12

http://caica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중심 교수법의 특징 내용 중심 교수법은 외국어와 특정 교과 내용의 학습을 통합하는 교수법으로 ‘내용’은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 주제를 의미한다. 실제적인 맥락에서 사용되도록 유도되며, 주제기반 언어교육, 내용 보호 언어교육, 병존 언어교육이 이루어진다. 기능 중심 의 접근 방법은 필기, 강의 등 특별한 학문적 기능에 초점을 둔다. 내용 자료의 언어를 학습하면서 관련 자료를 도입하고 주제에 대해 말하기와 토론, 글쓰기를 하고 토의 후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중심으로 22곳의 아동 정신병원을 세워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었다.‘알프레드 아들러‘는 이 책에서 심리적, 정서적 그리고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모두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렇게 열등감을 극복하지 못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위한 삶‘을 살지 못하고, 타인의 눈치만 보며 살아가는 ’타인의 삶‘을 사는데, 이것이 모든 정신적, 심리적, 정서적인 문제들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이러한 열등감을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중심이라는 것이다. 엔트로피는 그 범위에서 생활이라는 게임이 풀려 가는 물리적 규칙들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렇지만 게임이 어떻게 운용되는가는 사람들이 그들 상호간과 그들 환경에 서로 작용하면서 인간 정신으로부터 출현하는 가치관과 미래관, 변덕과 공상, 이데올로기와 이즘들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FILE:사범 현장교사가 만든 교육비평 잡지.zipFILE:에듀리~2.HWP제1호작지만 옹골찬 목소리로 교육 현장을 이야기하자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경제정책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2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 과제홍재형: 광업진흥 : 1995: 58(”95.11):26-313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과제홍재형: 재정 : 1995: 418(”95.10):45-514 대통령의 경제리더십 ;「박정희전두환노태우 정부의 경제정책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16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전략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한다. 이 두 연구 모두 우리가 텍스트 그 자체 뿐만 아니라 넓은 사회 패턴, 이데올로기, 조직의 입장에 대한 이해를 고양시킨다.표면 텍스트 이면에 있는 심층텍스트에 대한 연구로서 예를 들면 아레달 Aredal (1986) 과 가브리엘 Gabriel (1991) 과 같은 많은 해석학적 연구가 있는데, 이 들은 심층텍스트 분석이 어느 것보다 중심적인 목적이다. 아레달은 스웨덴 간조직 위원회 Swedish interorganizational committee 의 회의록을 검토하여,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