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및 유비쿼터스, 블렌디드 러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모바일 러닝
2.유비쿼터스 러닝
3.블렌디드 러닝
4.질의 응답
본문내용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환경

∙ Blended(혼합하다, 섞다, 조화하다) +
learning(배움, 가르침)
-> 두 가지 이상의 다양한 학습 전략과 학습 방법 및 기술들을
결합하여 학습 환경을 최적화하는 전략적 학습과정.


∙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환경뿐만 아니라
다양한학습방법과 매체를 결합하여 활용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①학습효과의 극대화 : 다양한 학습자들이 학습 내용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습득하게 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관심을 이끌어 내야하며, 이를 위해서 그들의 학습
스타일에 적합한 다양한 방법을 혼합해 제공하는 것이다.

②학습기회의 확대 : 한가지 방식으로는 아무래도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범위가 한정될 수밖에 없으며 자칫
원하는 결과를 달성 못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러닝&유비쿼터스, 블렌디드 러닝 교수학습지도안
  • 러닝이 수업에 관한 정보를 보급하는 데에 융통성 있게 활용되어야 한다. 기출문제19.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 학습체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2007)학생들은 학습 홈페이지에 교사가 게시한 학습내용을 수업시간 전에 스스로 학습하였다. 교실 수업시간에는 교사의 안내에 따라 그 학습내용을 토대로 토론을 진행하였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교사가 제시한 토의 주제에 대하여 홈페이지 게시판에 의견을 제시하였다.① 블렌디드 학습② 온라인

  • 교수학습지도안 -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
  • 블렌디드러닝▶ 블렌디드 러닝의 정의, 특징, 유형, 장단점에 대해 PPT중심으로 설명한다.7분PPT.“블렌디드 학습 전략을 활용한 영상뉴스”1분개념- 다소 생소한 개념일 수 있으므로 여러 학자들의 정의들과 조작적 정의를 제시하면서 쉬운 용어로 최대한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다. 교육방법 및 공학 수업시간을 예시로 제시- 생소한 내용이니 만큼혼합의 개념을 잘 이해할려고 노력한다. 교육방법 및 공학 수업 시 수업방법과 연관 지어 수업을

  • 이러닝(e-learning)
  • 러닝이란 용어도 등장하였다. m(mobile)-러닝을 제안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e-러닝과 달리, PDA, Table PC, 노트북, 휴대폰, 게임기 등과 같이 ‘개인이(personal)’이 ‘몸(손)에 지니고 다닐 수 있고(partable)’, 따라서 ‘이동성(mobility)이 있는 ’무선의(wireless) 매체들을 활용한 교육을 의미한다고 한다. m-러닝이 구체적인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e-러닝과 조금은 다른 유형의 학습이라고 하는 반면에, u-러닝은 구체적인 실체가 있는 것이라기보다는 ‘유비쿼터스(u

  • 성균관대학교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구축 PI 제안서
  • 및 유대관계 도모를 통한 소속감 증대- 포털 서비스 제공-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통한 실시간 접근성 향상- 인터넷을 통한 신 대학문화 창조- 재학생들의 다양한 의견 학교 전달- 교직원 / 교수간의 업무 연계 용이- 타 대학 / 기관과의 손쉬운 정보공유 및 협업3. 제안범위3.1 제안의 사상종합적인 정보시스템 구축1. 기 운영중인 시스템의 개념을 수용하고 구축된 Data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버전 향상 및 신기술 Plug In2. 성균관대학의 장기발전계

  • 교육공학과제(이러닝,비러닝,유러닝)
  • 및 비전통적인 학생을 위한 교육이 가능하다.Ⅲ. 유러닝(u-learning)1. 유러닝(u-learning)의 개념유비쿼터스 러닝이란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 기반 환경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유비쿼터스 교육목표가 지향하는 바는 학생들이 언제어디서나 어떤 내용에 상관없이 어떤 단말기로도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더욱 창의적이고 학습자가 중심이 된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것이다.유비쿼터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