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land 소개
2.기업문화
3.인재채용전략
4.인재육성체계
5.문제점 - 사례
본문내용
채용 프로그램

자기 증명식 채용 프로그램
학년파괴 채용프로그램
사내추천제도
지식경영 공모전 및
산학 인턴십 운영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실시
1차 면접
2차 면접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학종 양혁승,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박영사, 2005.
남기창, 『 비정규직에 대한 기독교 윤리적 고찰』, 한신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 2007.
http://www.eland.co.kr
http://www.elandscout.com
http://blog.daum.net/astryblueframe/6044396
http://blog.daum.net/astryblueframe/6044396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ussy9505&logNo=6001904553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102619
http://photo.naver.com/view/201012301630585813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문화에 대하여
  • 인적자원관리 448-4-6. 전략적 학습조직문화개발과 변화관리 459. 마이크로소프트의 학습 조직 문화 469-1. 프로젝트 평가와 학습 479-1-1. 프로젝트평가서의 작성 479-1-2. 프로젝트감사 479-1-3. 정보공유회의와 상호작용 479-2. 성과피드백과 벤치마킹 489-2-1. 성과 지표의 계량화와 피드백 489-2-2. 최선방법의 벤치마킹 489-3.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499-3-1. 제품 및 서비스 지원의 강화 499-3-2. 고객정보자료의 분석 499-3-3. 제품개발의 정보피드백 509-3-4. 고객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경영학 일반과정(미니MBA),유통소매경영, 전문 교과목, 패러다임, 팀별 문제해결학습, 중국시장 분석기 간・ 월 3일간 합숙교육, 총 8개월 과정 ・ 1일 전일 수업(연세대 위탁), 총 7개월 과정 혜 택・ 성적우수자 10% 간부진급시 정규 경영대학원 진학 지원 ・ 성적우수자 10% 정규 경영대학원 진학지원 ‘S-MBA(Shinsegae-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제도는 유통 전문 관리자 육성을 위해 신세계 측에서 연세대학교에 위탁하여 개설한 중고급 관리자 재교

  •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 자원을 배분하는 것”- 현대적 정의 : 현대 경영학에서 전략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경쟁적 우위를 달성하는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에 치중함 * 전략의 목적 - 매력적 사업 영역 파악-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 요소 파악2) 전략관리의 모형① 기업목표 설정 →② 외부환경 분석 / 내부환경 분석 →③ 전략대안 도출 및 선택 →④ 전략 실천 →⑤ 실천결과의 평가 →다시 ①번에 반영 3) SWOT 분석표 활용② 항을 기초로 하였다.- 외부요인 : 기회 /

  • 경영학자(경제학자) 페이욜, 간트, 경영학자(경제학자) 테일러, 막스 베버, 경영학자(경제학자) 윌리엄 오우치, 경영학자(경제학자) 그라이너, 경영학자(경제학자) 마이클 포터, 경영학자(경제학자) 피터 드러커
  • 경영학자(경제학자) 윌리엄 오우치1. Z 이론2. Z 이론의 암시Ⅶ. 경영학자(경제학자) 그라이너1. Greiner의 조직 성장 모델2. 성장의 5단계와 단계별 위기 대응전략1) 단계 1: 창의성2) 단계 2: 지시3) 단계 3: 권한위양4) 단계 4: 조정5) 단계 5: 협력Ⅷ. 경영학자(경제학자) 마이클 포터Ⅸ. 경영학자(경제학자) 피터 드러커1. 바람직한 기업가 마인드 확립 실현 과제2. 고객 창조를 위한 기업의 핵심 분야별 목표1) 마케팅2) 혁신3) 인적 자원4) 재무 자원5)

  • [인사관리](주)E-LAND, 이랜드의 `학년파괴채용` 사례분석
  • 제 목 : 인적자원관리 조별레포트『기업의 열린 채용에 대한 사례분석』-(주)E-LAND의 ‘학년파괴채용’을 중심으로-< 목 차 >제 1 장 서 론제 1 절 기업의 일반적인 모집 및 선발의 절차 및 형태제 2 절 파격 채용의 등장 배경 제 3 절 조사대상(이랜드)의 선정 배경제 2 장 본 론제 1 절 이랜드 소개1)이랜드의 창립과 성장 과정2)이랜드의 구성3)이랜드의 기업문화4)이랜드의 경영시스템 - 이랜드의 교육과 인사관리 부문5)이랜드의 인재 육성제 2 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