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라이벌 기업 경쟁전략-닌텐도와 소니, 캐논과 니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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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닌텐도와 소니의 경쟁전략
2. 전략의 문제점과 평가
3. 캐논과 니콘의 경쟁전략
4. 전략의 문제점과 평가
본문내용
후발주자
차별화 전략 – Best Product를 지향
높은 기술력을 통한 하드웨어 개발
소프트웨어 서드파트에 대한 유연한 통제


캐논의 경쟁전략

카메라 산업의 후발주자
기본적으로 차별화 전략
생산비용 절감보다는 팔릴 수 있는 물건에 집중
R&D 비중이 8%에 가까움, 20년간 미국 내 특허 취득건수 5위내에 위치
핵심기술에 부가적 가치를 더함 ex) 레이저 빔 프린터, 디지털 카메라
셀(Cell) 생산방식의 해외이전, 저가의 보급형 카메라 출시 (혼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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