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영관리] 안경 브랜드 `SEESUN` 운영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선정
- 기업선택이유
제조과정

2. 자료분석
- MRP
- OP & DDLT
Utilization & Efficiency

3. 고쳐야 할 방안
- MRP 측면
- OP & DDLT 측면
Utilization & Efficiency 측면

4. 마무리 결론
본문내용
1.디자인
2.금형: 정밀 금형설계와 제조공정
3.정신: 성형재료 가공
4.프레스
5.권선
6.용정
7.연마
8.표면처리

Utilization/Efficiency에서 이용가능 시간에 비해 활용과 효율성이 낮아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 (직원이 교대로 근무시간을 연장, Tracking signal 계산을 토대로 근무 일수를 평균치에 미달하는 주에 나눠서 일을 재분담하기)

우리나라가 안경 쪽 도,소매업이 발달하였지만 정작 공장은 협소하고 기술력도 외국기업에 비해 발달하지 못해서 대표적인 브랜드가 없다는 게 아쉬웠으나 일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도 외국기업만큼 굉장한 수준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수출력에 있어서는 파급효과가 크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생산·운영관리의 이해 - 김태웅

전략적 운영관리 -전영일 ; 홍관수 ; 김남영

생산운영관리 -안영진 ; 유영목 ; 홍석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운영 , 에스컬레이터 운행 등 국내 최고수준의 주차장 환경을 자랑합니다.3. GS리테일의 물류혁신 세부 추진 전략(1) 정보화1)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 하에 업계 최고 수준의 선진시스템을 구축하였고, 향후 SCM 구축을 통한 공급망 관리에 강화하고자함.  2) GS리테일 정보시스템 구성도점포부터 공급업체까지 정보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효율적인 물류업무 수행을 지원함.  3) WMS 구축WMS 구축으로 재고관리 운영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브랜드 지수 개발, 운영 - < Korea Brand Index > △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국가브랜드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가브랜드지수(Korea Brand Index)를 개발하여 브랜드 제고 사업의 성과평가와 환류를 위한 지표로 활용할 계획.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 국가브랜드 인증마크 부여 등을 통해 브랜드 관리의 모범사례를 확산하고 국민적 관심을 제고 2. 국가브랜드 위원회 인터뷰이 연구 프로젝트를 위해 2009년 5월 22일 금요일 ‘국가브랜드 위원회’를 직접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운영 –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고, 회원가입비 징수를 통해 일부의 투자자금을 초기 회수할 수 있다.창고형 매장으로 단층이고, 취급상품 품목 수는 한정되어있지만, 상품회전율이 높은 상품과 브랜드만을 취급한다.상품가격이 일반판매가보다 30~50%정도 저렴해 가격경쟁력이 매우 강하다. 낮은 가격 탓에 순이익은 매출액의 2%정도에 불과하지만, 높은 상품회전율과 박리다매형 점포의 장점 때문에 절대이익은 상당한 수준이다.75우리나라

  • [경제문화 도시 마케팅] 서울시 경제문화마케팅 프로젝트
  • 사례의 노하우와 경험이 체계화되어 향후 컨벤션 및 기업 포상 휴가 유치와 재방문을 이끌어야 할 것이다.결론: ‘위대한 도시’로 도시의 마케팅적 접근은 사실 부수적 효과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다. 본질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도시민의 입장에서 ‘좋은’ 것이어야 한다. 좋은 것은 도시민들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모이게 하고 외부 관광객의 방문이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런 점에서 도시 균형발전 프로젝트,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나 맑고 푸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