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10장 학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1.제품의 특성

2. 개인의 특성

3. 상황적특성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10장 학습

1. 대리학습의 개념

2. 생활주변에서의 대리학습의 예

3. 대리학습을 통한 마케팅

4. 모델링 효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본문내용
 ■AISAS의 법칙
AISAS(아이사스)의 법칙은 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소비자 행동에 관한 법칙.AISAS의 법칙에서는 소비자는 인터넷을 이용하고 [Attention(주의)] [Interest(흥미, 관심)] [Search(검색)] [Action(행동, 구입)] [Share(정보공유)] 의 단계를 밟아 구매 행동에 이르는 것을 논리적으로 주장하고 있다.
또한 AISAS의 법칙을 보다 상세한 단계 로 분해한 [AISCEAS(아이시즈)의 법칙]도 주목받고 있다.종래까지 매스 광고 등으로 일방적으로 정보가 제공되어 왔는데, 인터넷의 시대로는, 구체적인 상품·서비스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스스로 조사해 구매 행동을 일으키게 된다.또한 제품 뿐만이 아니라 구입할 점포(리얼, 사이버에 관련되지 않고)까지도 검토 단계에서 결정해 버리기 때문에, AISAS의 법칙, AISCEAS의 법칙을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고찰,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AISAS(아이사스)의 법칙은 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소비자 행동에 관한 법칙이다. 종래의 소비자의 구매 행동의 이론으로서는 [AIDMA(아이드마)의 법칙]이 유명했다.이 AIDMA의 법칙은 미 경제학자 로랜드 홀 박사에 의해서 제창되어 마케팅의 주요한 이론의 하나가 되어 있다. AIDMA의 법칙에서는 소비자는 이하의 단계를 밟아 구매 행동에 이르는 것을 논리적으로 주장하고 있다.
■ AIDMA의 법칙
 - Attention(주의) :우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악하고 주의하게 된다.  - Interest(흥미, 관심) : 그 제품이나 서비스에 흥미, 관심을 가지게 된다.  - Desire(욕구) :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고 싶어져, 잠재 의식에 남는다.  - Memory(기억) : 무엇인가의 계기로 구입하기 위해, 의식안에 기억한다.  - Action(행동, 구입) : 계기가 있으면, 기억중에서 해당 제품/서비스를 생각해 내어 구입한다. 이 AIDMA의 법칙은 프로모션 전략이나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응용된다.예를 들면 AIDMA의 법칙에 따라서 신제품을 발매 후, 시간/단계에 따라 이하와 같이 광고를 변화시키거나 메세지를 변화시키거나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 요약
  • 라이프스타일의 측정도구)→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행위, 관심, 의견 등 싸이코그래픽 변수와 인구 통계적 변수에 의해서 측정하여 소비자 행동 설명3) 소비자정보처리 관점(1960년대 후반 이후 소비자 행동 접근방법)- 소비자정보처리 모형(LIP) ① 소비자를 논리적, 체계적인 의사결정자로 보며 의사결정과정에 많은 인지적 노력이 투 입되는 것으로 가정② 소비자행동 모형 개발 : 심리적, 사회적, 사회문화적요인의 상호작용에 의해 소비자행동

  • [관광학개론,관광,] 관광학개론 정리 -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 정보수집 및 제공, 주관단체 지원, 관련 단체 대상교육4.국제회의업 문제점 및 개선방안국제회의산업의 문제점►대규모 전문 컨벤션 시설 부재►관련업계의 협력 체제와 전담기구의 미약►서울 편중 현상►전문 인력 부족국제회의 기획업 문제점►국제회의 절대수 부족 및 계절에 따른 수요변동►전문경영인 부족과 건벤션 전문요원 자격기준 부재►국제회의기획업 영세성►인식부족으로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 및 수주능력 미약제10장 여행

  • 글쓰기의 기술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 과정으로서, 이성의 능력을 발휘하여 얻어진 합리성의 요구에 부응하여 사고와 행위의 방향을 체계적으로 새롭게 설정하는 것으로 귀결된다. 따라서 비평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문제의 대상을 비판적 관점에서 헤아려 그 대상의 본질과 가치, 옮음과 그름 또는 장단점, 문제점과 해결책 등을 자세히 살펴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한다.비평 글의 특징은 해석적 성격, 상호텍스트적 성격, 비판적 성격, 통합적 성격, 메타적 성격, 주체적

  • 광고의 기초 개념
  • 소비자와 관련된 자료의 수집 및 분석경쟁분석자료수집의 세부내용- 소비자 프로파일:인구통계적/지역적/심리 묘사적 자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식 및 태도:인지도/지식/태도/이미지/제품구매의사 등-소비자의 행동패턴:사용량/사용용도/구매량/구매회수/상표애호도/상표 전환율- 제품에 대한 만족도 및 불만족 정도-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및 개성- 소비자의 구매동기- 제품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문화적 요인- 직접적 경쟁제품

  • [외식산업] 외식산업과 외식
  • 소비자에게까지 저변 확대되고 있는게 실상이다.제2절 음식물쓰레기의 발생현황과 특성1.식생활문화와 음식물 쓰레기의 개념-우리의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되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며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많은 연구가 절실히 요구 되고 있다.2.음식물쓰레기의 특성-음시물이 가지고있는 특성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제3절 음식물쓰레기의 감량화 및 HACCP 활용화3.음식물쓰레기의 정책1)음식물쓰레기의 감량화 정책감량화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