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가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

Ⅲ. 사업분야
1. 시장분석
2. 아모레퍼시픽
3. LG생활건강

Ⅳ. 재무분석
1. 수익성분석
2. 활동성분석
3. 안정성분석
4. 성장성분석
5. 재무제표분석
- 대차대조표
- 손익계산서
- 현금흐름표
Ⅴ. 기업 가치 평가

Ⅵ. 기업의 향후전망

Ⅶ.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2.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 : 선행적 투자로 탄탄한 유통시장과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로 매출 성장과 함께 시장 리더십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고급 화장품인 '설화수', '아모레퍼시픽' 등의 성장은 전년도 대비 각각 +20%, +44%를 달성하였다. 또 브랜드샵인 ‘아리따움’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전문점 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 생활용품 : 대표적인 생활용품인 '미장센'의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과 한방 헤어 케어 제품인 '려'의 탈모시장 리더십 확보로 샴푸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그 밖에도 '해피바스' 시리즈와 '국민치약'이라 불리는 '메디안'과 '송염' 치약이 있다. 국민치약이라 불리는 이유는 군부대에 납품을 하는 등 국민 대다수가 접하고 있기 때문이다.

- 건강용품 : 대표 제품으로는 '설록차'를 들 수 있다. 기존의 녹차 제품 외에 프리미엄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제품 강화 및 신제품 출시로 인한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직사용전이어서 확인후 재 평가
  • kmhk***
    (2015.05.24 17:01: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ggggggggggg
  • jop950***
    (2014.10.21 11:57:14)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분석
  • 기업소개판관비율 매출원가율 계열 3아모레퍼시픽 51.92 31.92 2LG생활건강 38.56 49.34 2항목 3 3.5 1.8 3항목 4 4.5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기업소개LG생활건강생활용품 비중이 높음아모레 보다 매출원가가 높고 판관비 가 낮음.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판관비 구성아모레퍼시픽 화장품산업은 생산활동보다 판매활동이 더 중요판매비의 비중이 높음 1.8배재무제표분석320102011201020

  • [재무관리]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재무분석
  • 재무 레버리지는 증가. 부채를 통해 자금 조달 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가능성장률 역시 증가 • 배당 정책 : 순이익 중 배당으로 지급되는 비율이 감소하면 유보율은 증가. 유보율의 증 가는 내부성장률과 지속가능성장률을 증가아모레퍼시픽◯ 왜 재무제표를 평가하는가? • 시장정보만 있으면 이를 회계 자료 대신에 사용하겠지만 시장가치정보가 없는데다 합리적으로 얻는 것도 기대할 수 없기 때문. 재무제표분석은 본질적으로 예외경영(mana

  • [경영분석] LG생활건강 & 태평양(아모레퍼시픽) 재무분석
  • LG 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태평양)-목차-1.기업선정 이유2.기업소개 및 연혁3.각 기업의 재무제표4.비율분석5.ROI분석6.종합지수법7.원형도표법8.삼각형분석법9.결론기업선정이유 및 분석목적1. 최근 미에 대한 관심과 자신에 대한 투자가 늘어가면서 화장품 산업과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2.점차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국내의 기업들의 경영분석을 해보고 두 기업을 비교 해 봄으로서 각 기업의 가치를 바로 알고, 평

  • [경영] 아모레퍼시픽성공기
  • 기업인 Christian Dior에서 향수 마케팅 디렉터로 오랜 경험을 쌓은 ‘카트린 도팽’을 사장으로 임명하였고 마케팅, 제품 개발 , 디자인 등 전반에 걸쳐 우수한 현지인을 채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국 본사에서는 사업에 대해 불필요한 간섭을 최대로 줄이고 제품의 개발단계, 즉 조향, 용기제조에서부터 광고대행, 출판물 담당, 판매까지 모두 프랑스 현지 법인에 일임했으며 한국에서는 1~2명의 재무 관리자와 생산관리자만을 파견했다. 이렇게 태평양은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및 모의투자 실습
  • 아모레 퍼시픽은 크게 3개의 사업군으로 나누어져 있다. 화장품, 생활용품, 녹차가 그것이다. 본 조는 세 개의 사업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요 사업군인 화장품에 주목하였다. 아모레 퍼시픽이 화장품 부문에서 경제․산업․기업 측면에서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지 분석하고 재무지표를 이용해 각종 이론을 적용하며 적정 주가를 산출해 볼 것이다. 또한 이를 토대로 LG생활건강 등의 경쟁사에 비해 아모레 퍼시픽이 가진 경제적 해자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