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에스티로더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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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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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Esteelauder
2. 성장 배경
1) 에스티로더의 성장 초기 SWOT 분석
3. 경영 철학
4. 경영 전략
5. 현재 상황


Ⅲ. 결 론
1. 시사점
2. 후 기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성 장 배 경


① 미의 철학

에스티 로더의 생년월일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다. 에스티는 평생 자신의 나이를 밝힌 적이 없다. 그녀의 말을 빌리자면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던 날부터 그것(나이)만은 최고의 비밀로 지켜왔다.” 그 이유에 대해 에스티는 “나이란 모든 여성에게 그다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빛이 아름다움의 본질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아름다움을 손상시키는 것은 광택의 부재인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스티는 자신의 나이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여자에게 쏟는 찬사는 미와 지성, 감성 때문이지 젊음 때문이 아니다,’ 로더는 젊음을 포기하지 않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다. 지금까지도 그녀의 진짜 생년월일은 가족만이 알고 있다. 에스티로더는 허영심이 강한 사람이었을까? 어떻게 자신을 꾸며야 아름답게 보일까 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그녀는 단 한 순간이라도 화장에 신경을 쓰지 않을 때가 없었다. 그것은 그녀에게 있어서 자존심의 문제였다. 아름답게 보이는데는 그다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지저분하게 보일 이유가 없었다.

② Estee Lauder의 어머니, 로즈 쇼츠

에스티가 최초로 깨달은 아름다움은 그녀의 어머니에게서 나온 것이었다. 연하의 남편과 살았던 그녀는 자신의 아름다움이 시들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얀 피부의 소유자였던 어머니는 피부 관리를 위해 매일 크림을 발랐고 머리를 다듬었다. 외출할 때는 비가 오는 날을 제외하곤 반드시 검정 우산을 쓰고 다녔다. 햇볕으로부터 자신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였다. 88세로 세상을 떠난 어머니는 에스티에게 늘 이런 말을 들려주었다. “네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만큼 아름다워진다.” 백옥 같은 피부를 지닌 어머니를 통해 아름다움을 발견한 에스티는 어려서부터 사람들의 얼굴에 화장해주는 것을 좋아했다. 상대방이 누구이건 간에 남의 얼굴을 만지고 다듬어서 예쁘게 보이도록 하고 싶어 했다.

③ Estee Lauder의 길잡이, 존 쇼츠

제1차 세계대전이 터지자 유대인 박해를 피해 헝가리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외삼촌 존 쇼츠는 피부 전문가였다. 에스티는 외삼촌이 비법을 써서 크림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작은 유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 에스티로더 - 향기를 담은 여자 : 정성호 옮김, 어문각

-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마케팅 : 김대영 지음, 미래의 창

- 전략적 브랜드 관리 이론과 응용 2판 :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지음 학현사

- 마케팅 통합 & 장르 : 고경순, 도서출판 대명

- 에스티로더 미국 홈페이지 : http://www.esteelauder.com/

- 에스티로더 한국 홈페이지 : http://www.esteelauder.co.kr/

- 다음카페 화장발 : http://cafe.daum.net/makingup

- http://onstud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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