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 신규 브랜드 런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Brand Communication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식문화 발전의 변화
패스트푸드에서 슬로우푸드로
Slow Food Trend !!!
국내 식품산업의 트랜드 변화
시장 Trend
제품 Trend
소비자 Trend
우유 시장의 Case
팔리는 힘을 가진 상품 만들기
신제품 개발전략
어떻게 신제품을 도입할것인가?
심리가치 개선형 신상품 or 기능 개선형 신상품?
상품 형태의 개선 즉 패키지의 새로움 필요
정확한 포지셔닝의 조건
Target - 신소비 계층을 공략해야 한다.
“1318 & 1924”의 Life-history
New Mega Trend – “엄숙주의에 엿 먹이기”
수평사회(“구속받지 않는 존재, 나”)
드러내기
엔도르핀 사회의 화두(엔터테인먼트)
신제품 브랜드의 Positioning
Market Structure
시장 확산 단계별 전략
Target의 소비패턴
어떻게 말할것인가?
Case study- 파스퇴르 우유,하이트맥주
성공한 광고의 교훈
경쟁구도
광고 Concept
Campaign 전개방향
Integrated Branding
매체별 집행전략 및 Guideline
- 본문내용
-
슬로우푸드(slow food) – 2000년대
슬로우푸드란 패스트푸드(fast food)의 반대말로 이탈리아 시작 전 세계 40여 개 국가로 확산
미국의 패스트푸드의 대명사인 맥도날드가 이탈리아 로마에 진출
로마시장인 “카를로 페트리니”가 맛을 표준화, 패스트푸드를 막기 위하여 식사, 미각의 즐거움, 전통음식의 보존 등을 주장
2006년~2009년
1) 유기농 브랜드 및 전문점 지속 성장 (오푸드, 올가홀푸드 등)
2) 기능성 차음료 강풍
3) 저도주 소주 경쟁 치열-처음처럼 출시 진로 위상 ‘흔들’
4) 트랜스지방과의 전쟁
5) 블루슈머를 잡아라.- 아침사양족과 다이어트족을 위한 제품 봇물
6) 음료 ‘다이어트, 저지방, 무칼로리’ 제품 강세
7) 감각적 디자인 제품 인기
8) 다크쵸콜릿 ‘카카오’ 열풍
9) 기업동향
- CJ 하선정 종합식품회사 인수
- CJ의 해찬들 인수
- 대상의 두산식품 BG의 종가집브랜드 인수 , 김치, 두부사업 진출
- 롯데제과 ‘카카오’ 제품 히트
우유시장은 우유시장 , 두유시장은 두유시장으로 존재
두유제품으로 우유시장에 진입하기는 어려움
도입방법에 따라 브랜드가 정해지는 상황 , 해외 유명브랜드
라이센스 전략 도는 자체상표 전략
- 참고문헌
-
구전 및 광고가 신제품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윤태 저|한양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관리 전공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확장 국회도서관 학술지
전성률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신제품·브랜드 차별화 전략과 판매촉진 경쟁력 강화 사례
김준석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신제품 개발과 브랜드 상품화의 전략·전술
김정남 신건철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하이테크시대의 신제품·브랜드개발과 마케팅 시너지전략
김상훈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대박' 신제품 뒤에 브랜드 매니저 있다
차형석 저|독립신문사 발행
신제품의 속성과 편익이 브랜드 충성도에 마치는 영향
김용석 저|성균관대 대학원 발행, 무역학 전공
신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브랜드 전략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이우찬 저|대구대 대학원 발행, 미술학 전공
전자사전 신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디자인 연구
김건환 저|한양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브랜드패키지디자인 전공
시장지위에 따라 기업 이미지가 신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허원무 저|한국방송광고공사 발행
브랜드의 디자인 전형성이 신제품 디자인 선호도 및 브랜드 선호도
이혜승 저|한국과학기술원 발행, 테크노경영 전공
브랜드 네임의 길이가 신제품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朴亭彦 저|高麗大學校 발행, 經營學科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