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디자인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시디자인이란
도시경관
지방자치단체에서 도시디자인의 필요성
도시디자인을 위한 제도
도시디자인의 인식
프랑스 릴 : 환승지에서 목적지로
스페인 빌바오 : 미술관으로 인한 도시브랜드 파워
중국 샤이먼 섬
인도 다다바이 나오로지
이탈리아 볼로냐
일본 구마모토 아트폴리스
본문내용
도시에 거주하는 생활자에게 있어 살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사고, 행위 활동 그리고 디자인의 총체라 할 수 있다.
도시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어울려 생활하는 공간이므로 도시디자인을 할 경우에는 도시의 구성원이 되는 여러분야 사람들과의 조정, 기획 컨트롤이 반드시 필요하며, 아울러 주민, 행정, 사업가, 계획가, 설계자와의 합의형성이 반드시 요구된다.

현대의 도시디자인은 케빈리치(Kevin Lynch)가 도시디자인에 대한 의식을 강조함으로써 이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부각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도시디자인에 있어서 “공공의 이미지(Public Image)”는 도시민의 대다수가 공유하는 심상으로 시민이 그린 인지도(Image Mapping)의 분석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효율적인 삶의 부여와 가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였다.
우리나라의 경관관련 법규는 특별법이 아닌 개별법체계로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다. 관련 법령에 산재되어 있는 국토의 경관관리에 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연계시킬 필요성에 따라 경관법이 제정되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자체 별로 운용중인 경관관련 조례에 법적 근거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 프랑스 동북부의 인구 20만의 도시
• 유럽의 중심에 위치한 릴은 다른 유럽 도시들과 같이 제조업과 상업으로 도시가 형성되어, 한때는 섬유산업에 근간을 두고 모직생산의 수도라 불릴 만큼까지 도시가 성장하였다. 그러나 산업구조가변화함에 따라 도시는 빠르게 쇠락하였고, 도시성장을 위한 새로운 변모가 필연적으로 요구되었다.
• 1994년 런던-브뤼셀을 잇는 유로스타의 주요 분기점인 동시에 네덜란드 앤트윅프 헤이그 암스테르담, 독일의 아헨 퀠른까지 연결되는 고속철도 노선 탈리스(Thalys)의 경유지로서 도시의 새로운 융성기를 열어가고 잇음

참고문헌
도시디자인과 청주
신안준 저|충청북도 발행
건축도시디자인 정책의 성공을 위한 지방정부의 가치인식 변화
이상진 저|새로운문화를실천하는건축사협의회 발행
도시디자인의 본질에 관한 연구
김은아 저|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발행
도시디자인경영 : 도시디자인의 혁신적 솔루션
김은아 저|한국학술정보 발행
도시재생디자인을 통해서 본 에코페미니즘
정수연 저|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발행
도시디자인과 청주
신안준 저|충청북도 발행
건축도시디자인 정책의 성공을 위한 지방정부의 가치인식 변화
이상진 저|새로운문화를실천하는건축사협의회 발행
도시디자인의 본질에 관한 연구
김은아 저|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발행
도시경관디자인 심사제도의 효율적 운영방안
전병관 저|대한지방행정공제회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감사해요
  • kick***
    (2011.05.09 01:00:1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

  • 컬러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은 마케팅의 제품개발판매계획,경영전략이라고 하는 계획단계에서 색체의 효과적인 응용과 지식에 따라 승패를 가늠하기도 할 만큼 21세기 소비 주역인 새로운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서도 중요한 위치에 있다.따라서 이번 발표는 컬러마케팅을 이용한 텔레비전 광고를 비롯하여 사례분석을 통해 색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색채를 통한 마케팅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조훈욱(2006), 컬러마케팅이 소비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마케팅이 매출확대로 이어지는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전자 유통업체 Best Buy는 중고 전자제품을 가져오는 소비자에게 잔존가치만큼 자사 상품권을 발행함으로써 자사 매출확대로 연결시키는 영리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Memo, Office Depot 등 문구류 유통업체들도 친환경 제품 취급 전문점 이미지로 고정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이것이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 제품!그린 붐을 타고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분석3.1 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3.1-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3.1-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1-3.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 3.1-4. 할리 데이비슨의 위기와 기회3.2 Automobile 경쟁자:Volkswagen3.2-1. 폭스바겐의 목표3.3-2. 폭스바겐의 경영자원 파악3.3-2-1. 폭스바겐 하면 떠오르는 디자인3.3-2-2. 레트로컬러 디자인으로 승부3.2-3. 폭스바겐의 전략3.2-3-1. global marketing3.2-3-2. 중국시장 공략VI 경쟁전략4.1 다각화 전략4.1-1 Motorcycle4.1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 국순당 전통주의 주요 타깃인 30-40대의 고소득층은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상대적으로 낮다. 더욱이 소비자가 가격에 의해 제품 품질을 평가하는 경향이 강하고, 제품이 개인의 사회적 지위, 명예, 건강 등의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하므로 상대적으로 가격 책정을 높게 해야 한다. 따라서 능동적 고가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③ Place 분석- 게릴라 마케팅(유통전략) : 게릴라 마케팅은 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