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국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비교분석(교과중심 교육과정과 경험중심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Ⅰ. 서 론
Ⅱ. 학습지도안① 교과중심 교육과정
2.1. 단원지도계획
2.2. 본시 교수․학습지도안
Ⅲ. 학습지도안② 경험중심 교육과정
3.1. 단원지도계획
3.2. 본시 교수․학습지도안
Ⅳ. 교과중심 교육과정과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비교
4.1. 교과중심 교육과정과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개념
4.2. 교과중심 교육과정과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비교
Ⅴ. 결 론
- 본문내용
-
바. 평가 계획
형성평가의 경우 5지선다형 문제 10개 정도를 제시한다. 그 내용은 수업시간에 배운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선정하되, 일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문제나 예상문제에서 가져오도록 한다.
총합평가는 지필고사 70%, 수행평가 20%(과제제출, 노트정리), 수업태도10%로, 지필고사의 내용은 교과서에서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5지선다형 문항 30개와 객관식 답안 8개로 구성한다.
Ⅲ. 학습지도안② - 경험중심 교육과정
3.1. 단원지도계획
단원명
차시
교수방법
대단원
소단원
학습내용
6. 노래의 아름다움
준비학습
‘시와 인간’
인간과 문학의 연결고리
인간의 감성과 시의 발생
1
토의법
1. 글로 노래하기
-고려가요
문학의 아름다움과 역사성
창작 고려가요 지어보기
예제 ‘청산별곡(靑山別曲)’
2
인지적
도제학습
2. 글로 노래하기
-시조
정형율의 아름다움과 구조
창작 시조 지어보기
예제 ‘어부사시사(漁父四時詞)’ -윤선도
3
인지적
도제학습
3. 글로 노래하기
-낭독
낭독의 아름다움과 정서의 표현
초인지적 능력 기르기
예제 ‘진달래 꽃’ -김소월
4
인지적
도제학습
4. 글로 노래하기
-비유와 은유
비유와 은유를 이용한 시어
시의 정서와 화자의 중요성
예제 ‘유리창’ -정지용
5
발견적
접근
5.글로 노래하기
-음악성, 형상성,함축성
자신의 체험과 시 연결하기
음악성, 형상성, 함축성으로 시 창작
예제 ‘광야(曠野)’ -이육사
6
발견적
접근
나의 시 발표하기
창작시 발표
평가 및 점검
7
토의법
심화학습
‘시와 문학’
시와 문학의 관계
운문과 산문
시의 텍스트 산문으로 변형하기
8
인지적
도제학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