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유럽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럽 애니메이션 현황

1) 유럽 애니메이션의 최근 현황

2) 유럽 애니메이션의 시장 규모

3) 유럽 애니메이션의 시장별 현황

4)유럽 애니메이션의 주요 시청층

2. 유럽 애니메이션의 특징

1) 유럽 애니메이션 작품의 특징

2) 유럽 애니메이션의 대표 작품 소개

3)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 SWOT 분석

3. 유럽 애니메이션 빅5

1) 영국

2) 프랑스

3) 스페인

4) 이탈리아

5) 독일

4. 유럽 애니메이션 산업구조 분석

5. 유럽 애니메이션의 트렌드와 전망

1) 트렌드

2) 전망


본문내용
◇ 디지털 영화
디지털 영사 기법이 유럽에서 성행하기 시작했다. 이미 250개의 영국 영화관이 디지털 영사기를 갖추고 있고 표준 포맷이 형성되고 있다. 디지털 영사기법의 도입은 배급을 위한 영화 복제 비용을 없애고 극장 진출의 장벽을 무너뜨려, 전시 사업의 모델을 변모시키고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위한 많은 기회를 창출 할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다.
◇ 새로운 시장
유럽의 가장 성공적인 미국 수출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이다. 국제 시장을 겨냥한 작품의 제작과 낮은 제작비용 등이 큰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미국 케이블 채널들은 방송 시간표를 채우기 위해 많은 양의 시리즈를 구입해야 하는데, 유럽의 시리즈물은 다양함과 동시에 새로운 미국 프로그램들에 비해 구입비용도 낮다.
애니메이션은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유럽 프로그램이며, 유럽 제작자들이 마케팅에 더욱 능숙해지면서 앞으로도 이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몇몇 유럽 제작자들은 미국 어린이 채널의 유럽 자회사와 협력하여 미국시장에 작품을 배급 하는데 성공하였다. 프랑스의 알파님(Alphanim)이 제작한 <Robot Boy>가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와의 공동제작으로 성공을 거둔 것이 한 예이다.
유럽 제작사들이 이야기 하는 또 다른 기회는 신규시장이다. 남미시장은 2000년대 초반 경제공황으로 인해 침체되었지만 회복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아시아시장은 외국 프로그램에 대해 방송이 개방되는 즉시 직접 판매나 공동제작을 통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4) 위협
◇ 신 미디어와 구 미디어 간 내부경쟁의 위험
일부에서는 VOD산업의 발달로 인한 매출의 증가는 미약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어린이 채널을 파괴시켜 결국 이득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휴대폰 VOD의 경우 내부경쟁의 위험이 적고 유동적인 10대와 성인 시청층을 확보할 수 있어 보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여겨진다.

◇ VOD 사업 모델 개발의 어려움
몇몇의 유럽 제작사들은 오프라인 비디오와 DVD가 유럽 방송 시장에서 실패한 것과 같은 이유, 즉 디지털 어린이 프로그램의 과잉공급으로 인해, VOD의 진출이 시장에 그다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모든 어린이들과 부모들은 언제나 선택 가능한 광범위한 어린이 프로그램들을 제공받고 있다.
대다수의 제작사들도 VOD가 장기적으로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으나, 성공 궤도에 오르기까지는 많은 장애물이 있을 것임을 인정한다.
온라인 VOD를 위해서는 질 좋은 광역 인터넷이 필요하지만 유럽의 인터넷 보급률은 미국이나 한국, 일본에 비해 여전히 낮은 편이다. 유럽 가구의 평균 인터넷 속도 역시 VOD의 실현을 위해 충분하지 않다. 실시간 동영상이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일반적으로 보급 되어 있는 ADSL로는 부족하며, ADSL2+가 있어야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유럽관광의 중요성jo
  • 유럽의 관광의 중요성1. 서론유럽에서의 문화관광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 문화관광의 수요와 공급의 거대한 다양성을 강조하고 있다. 유럽 문화의 풍요로움과 다양성이 주요 관광상품의 장점 중의 하나라는 유럽위원회의 관점은 지금까지의 분석에 의해 충분히 지지되고 있다. 잠재 문화관광상품의 풍부한 자원을 고려해볼 때, 문화관광이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것은 놀랄만한 것이 아니다. 더욱더 놀랄만한 것은 유럽전역과 지방

  • [대학교육]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프로그램 개선 방안(협력적 문제해결(CPS)을 통하여)
  • 문화학의 경우 활발한 학문 원리의 교류를 통해 지식의 통합이 잘 이루어지는 듯 보인다. 한편, 기술경영은 그렇지 않았다. 여기에는 연합전공이라는 명색을 무색하게 만드는 강좌 커리큘럼 운영의 문제가 있다. 그리고 독자적인 한 과처럼 소통이 잘 이루어지는 정보문화학에 비해 기술경영은 학생들의 교류가 가능한 통로가 거의 없어 사실상의 복수전공/부전공과 비슷하게 운영되는 실정이기도 하다.서울대생들의 대부분은 자라온 배경상 상호작용

  • 현대사회를 통해 본 미래사회에서의 신화의 위상
  • 문화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이런 흐름이 비단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아니다. 판타지 세계관을 정립한 J.R.R. 톨킨은 일찍이 자신의 소설의 판타지적 배경을 삼고 있는 것이 북유럽 신화 등의 소재를 모아서 만들어낸 세계관이다. 그렇게 창작된 세계관은 현재 서양의 판타지 세계관에 큰 획을 긋고 현재까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 소설은 영화로 제작이 되기도 하여 영화사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또한 가장 주목할 만

  • [인간행위자이론] ANT 이론의 확장 테크놀로지 아트의 상호작용 -행위자 연결망 ANT 이론 중심으로
  • 문화적 환경의 산물이라는 점을 넘어서, 환경을 이루는 각각의 요소들이 주체적인 행위자로서 끊임없는 경계를 형성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한다는 점을 ANT는 환기시켜주고 있다. 본론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예술분야에 과학기술이 접목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예술작품들이 등장하였고, 이는 또 다른 개척의 시초가 될 수 있다. 과학기술과 예술 뿐 아니라 ANT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학제 간의 상호작용이 수없이 더 일어날 수 있다. 독창성과 창조성

  • 청소년과 미디어의 인물-청소년은 미디어 인물을 어떻게 대하는가.
  • 문화상품의 기호학적 자원들로부터 사회적 정체성과 사회적 체험의 의미를 생산해내는 것이다. 10대 소녀팬들이 자신의 팬덤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자신감 있게 거리를 활보할 수 있었다는 피스크의 분석도 이를 뒷받침한다. 존 피스크, 『문화의 경제학』, 박명진, 손병우 외, 「문화, 일상, 대중」, 한겨레, 1996.피스크에 따르면, 팬덤은 문화적 결핍을 채우는 방법을 제공한다. 문화자본에 상응하는 사회적 위치와 자존심을 제공하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