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유럽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럽 애니메이션 현황
1) 유럽 애니메이션의 최근 현황
2) 유럽 애니메이션의 시장 규모
3) 유럽 애니메이션의 시장별 현황
4)유럽 애니메이션의 주요 시청층
2. 유럽 애니메이션의 특징
1) 유럽 애니메이션 작품의 특징
2) 유럽 애니메이션의 대표 작품 소개
3)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 SWOT 분석
3. 유럽 애니메이션 빅5
1) 영국
2) 프랑스
3) 스페인
4) 이탈리아
5) 독일
4. 유럽 애니메이션 산업구조 분석
5. 유럽 애니메이션의 트렌드와 전망
1) 트렌드
2) 전망
- 본문내용
-
◇ 디지털 영화
디지털 영사 기법이 유럽에서 성행하기 시작했다. 이미 250개의 영국 영화관이 디지털 영사기를 갖추고 있고 표준 포맷이 형성되고 있다. 디지털 영사기법의 도입은 배급을 위한 영화 복제 비용을 없애고 극장 진출의 장벽을 무너뜨려, 전시 사업의 모델을 변모시키고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위한 많은 기회를 창출 할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다.
◇ 새로운 시장
유럽의 가장 성공적인 미국 수출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이다. 국제 시장을 겨냥한 작품의 제작과 낮은 제작비용 등이 큰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미국 케이블 채널들은 방송 시간표를 채우기 위해 많은 양의 시리즈를 구입해야 하는데, 유럽의 시리즈물은 다양함과 동시에 새로운 미국 프로그램들에 비해 구입비용도 낮다.
애니메이션은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유럽 프로그램이며, 유럽 제작자들이 마케팅에 더욱 능숙해지면서 앞으로도 이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몇몇 유럽 제작자들은 미국 어린이 채널의 유럽 자회사와 협력하여 미국시장에 작품을 배급 하는데 성공하였다. 프랑스의 알파님(Alphanim)이 제작한 <Robot Boy>가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와의 공동제작으로 성공을 거둔 것이 한 예이다.
유럽 제작사들이 이야기 하는 또 다른 기회는 신규시장이다. 남미시장은 2000년대 초반 경제공황으로 인해 침체되었지만 회복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아시아시장은 외국 프로그램에 대해 방송이 개방되는 즉시 직접 판매나 공동제작을 통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4) 위협
◇ 신 미디어와 구 미디어 간 내부경쟁의 위험
일부에서는 VOD산업의 발달로 인한 매출의 증가는 미약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어린이 채널을 파괴시켜 결국 이득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휴대폰 VOD의 경우 내부경쟁의 위험이 적고 유동적인 10대와 성인 시청층을 확보할 수 있어 보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여겨진다.
◇ VOD 사업 모델 개발의 어려움
몇몇의 유럽 제작사들은 오프라인 비디오와 DVD가 유럽 방송 시장에서 실패한 것과 같은 이유, 즉 디지털 어린이 프로그램의 과잉공급으로 인해, VOD의 진출이 시장에 그다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모든 어린이들과 부모들은 언제나 선택 가능한 광범위한 어린이 프로그램들을 제공받고 있다.
대다수의 제작사들도 VOD가 장기적으로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으나, 성공 궤도에 오르기까지는 많은 장애물이 있을 것임을 인정한다.
온라인 VOD를 위해서는 질 좋은 광역 인터넷이 필요하지만 유럽의 인터넷 보급률은 미국이나 한국, 일본에 비해 여전히 낮은 편이다. 유럽 가구의 평균 인터넷 속도 역시 VOD의 실현을 위해 충분하지 않다. 실시간 동영상이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일반적으로 보급 되어 있는 ADSL로는 부족하며, ADSL2+가 있어야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연과문명의조화_유라시아를 하나의 대륙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철도건설이 완성되면 어떠한 미래가 펼쳐질까 기술, 사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 가운데
- CYS-Net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위기청소년을 위한 청소년복지실천을 위해 개선해야할 사항에 대해 개인의견을 제시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 [장애인복지론] 생애주기별 장애인이 겪게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하고 생애주기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부분
-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과 평가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 조기진단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관광과 세계문화유산 -베트남 HOI AN(호이안)에 대해서
- 5주 강의에서 학교와 청소년문화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학교 안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청소년이 주도권을 갖고 자유, 창의성, 역동성을 바탕으로 만들어 내는 문화를 청소년문화라고 합니다 학교 내 청소년문화를 정리해 본 후, 본인이 생각하는 학교 내 청소년 문화와 그 특성을 제시해 봅시다
- 사회복지의 제도적, 잔여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이유와 함께 논하시오 또 우리나라 사회복지제도는 두 개념 중 어떤 개념에 더 가까운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근거와 함께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4가지통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프로파일, 사례관리계획서, 실습종결평가서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