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과 연관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농산물유통의 구조

3. 국내 농산물 유통의 문제점

4. 농산물 유통단계 및 거래형태별 현황과 개선과제

5.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정책방향

6. 그린 유통 전략 사례

7. 그린마케팅의 유혹
본문내용
◎ 산지유통
◈ 산지유통현황
- 생산 및 출하조직
- 산지유통시설

◈ 산지유통개선 방향
- 경영마인드를 가진 유통활동
- 생산자의 조직화 및 규모화
- 공동출하의 확대
- 표준규격화 및 브랜드화
- 출하처의 다양화



◎ 도매유통(도매시장)

◈ 도매시장 활성화 방안
-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구색 갖추기 기능 및 소매업체에
대한 지원기능 강화
- 신뢰성 높은 결제 및 클레임 등에 대한 처리기능 강화
- 기존의 상적 기능 중심의 단순한 중계 기구에서 상적º물류기능의
복합화 된 소비지 종합유통기구와 물류기지로 기능 전환
- 산지의 상품화기능 제고, 소비지 소매유통업체의 구조변화와 거래의
다양화 추세로 도매시장의 전자상거래 기지화 필요성 증대
- 도매시장내 전산정보네트워크화 추진
- 혁기적인 물류기능 강화로 저비용, 고효율화 기반구축
- 도매시장법인 및 중도매인 등 도매시장 운영주체의
경영합리화와 비용절감
-도매시장에서의 쓰레기처리 적정화, 소음, 배기가스,
교통체증 등의 환경 및 식품위생 면 에서의 대응 강화
- 도매시장이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쇼핑여건 조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린마케팅 생소하지만 감사합니다..^^
  • daku***
    (2013.05.27 18:27:53)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친환경 유기농산물 산업의 글로벌화 전략경영] 한국의 친환경 유기농산물 산업의 글로벌화 전략경영
  • 농산물 글로벌화 전략경영 1. 유기농 인증제도의 개선2. 국내인증기관의 국제인증기관화3. 세계적인정 유기농 단지 조성 확대 및 전문인력양성4. 해외시장개척 및 유통구조 개선 5. 정부 및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6. 브랜드화전략7. 기업, 혼합형 유기농산물 재배 도입Ⅴ. 결론참고문헌 Ⅰ. 서론농업이라는 하나의 산업분야를 단순히 농사지어 돈벌이만 하면 된다는 경제적 측면에만 집착하면서 온갖 화학물질을 남용한 결과, 우리도 모르는 사

  • [마케팅] 하이트(Hite)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실시, 수출 다변화 실시를 통해 하이트맥주를 세계적인 제품으로 육성하여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12.3.1 하이트 맥주의 세계화 하이트는 대만, 러시아, 일본 등 세계 30개국 이상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진출할 대부분의 나라는 한류로 인해 한국에 대한 국가 이미지가 좋은 편이므로 잠재적 거대 시장인 중국 침투를 위한 사전 소비자 조사 실시하여 1차적으로 대만시장을 통한 하이트맥주 소비자 TEST를 2차적으로 보배유한

  • 그린열풍 -친환경적 소비생활
  • ▶ 주요 패션업체들의 친환경 제품 도입 사례▶ 국내에도 친환경 패션 상륙3. 친환경 식품 ▶ 유기 농이 좋은 이유 ▶생산부터 환경을 생각하기▶ 친환경 원료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식품 업계의 그린 마케팅 열풍▶향후 미래4. 친환경 주거, 산업기술 분야▶ 친환경 주거▶ 영국의 친환경 주거 단지: BEDZED▶ 친환경 산업기술5. 한국의 친환경 산업의 현주소와 전망▶ 친환경 산업에 대한 한국의 새로운 도전과 전망▶ 결론: 그린 열풍 in korea

  • [경제체제론] 중국의 시장경제체제모형
  • 유통분야 3) 주요 업종별 영향 a. 통신서비스 분야 b. 금융시장 분야 c. 도소매업 분야 d. 섬유산업 분야 e. 농산물 시장 f. 자동차 산업 g. 반도체, 컴퓨터 및 통신설비 산업 3. 중국의 WTO가입이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측면a. 한, 중 간 교역증대 가속화 b. 제2의 중국 투자 붐 예상 c. 한중 수출입 상품구조의 변화 2) 부정적 측면a. 저가제품, 부제품의 국내시장 교란 b. 경공업 산업기반 약화 우려 c. 제3국 수출시장에서의 경쟁 심화 3)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유통과 판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의 변화에 얼마나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느냐이다. 즉, 기업의 유연성(Flexibility)이 요구되는데 최근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그 변화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백화점 역시 상품구성에 있어서 소비자의 변화를 빠르게 읽어나가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 웰빙이라는 이름으로 건강한 음식과 활동을 중시하고 있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식품구성 중 건강과 관련된 상품이나, 조리시 이를 반영한 즉석식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