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화장품 산업 분석(HERA(헤라)와 ESTEELAUDER(에스티로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화장품 산업 분석
2. Five Force Model
3. 헤라의 SWOT
4. 헤라의4P
5. 에스티로더 SWOT분석
6.에스티로더 4P
*참고자료
본문내용
3.1Strength(강점)
1) 국내 화장품 판매 1위
헤라는 1995년 런칭하여, 1999년 단일 브랜드로써 최초로 연 매출 1천억원을 돌파하였다. 2005년에는 연 매출 3천억을 돌파한 이력을 가진 화장품으로,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 고급스러운 이미지
20대~30대를 대상으로 시작한 헤라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가격대 또한 고가에 속한다. 헤라는 2006년 한국표준협회에서 명품브랜드로 인정받았으며 광고, 백화점 홍보 등을 통해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3) 가격대비 용량이 많다
헤라는 외국 화장품과 비교해서 가격대비 용량이 많다. 예를 들어 스킨제품을 비교했을 때, 헤라의 ‘아쿠아 볼릭 모이스처라이저 워터’의 경우 09년 신제품으로 150ml/40,000원 가격이지만 외국 화장품의 대표로 에스티 로더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징 스킨 리피니셔’의 경우 100ml/190,000원으로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로 미루어 보았을 때 헤라는 가격대비 용량이 많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4) 많은 샘플을 제공한다
동네 화장품 가게나 저가 화장품 구매 시 샘플을 많이 주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헤라는 고가 브랜드임에도 샘플 등 사은품을 많이 제공한다


3.2 Weakness(약점)
1) 모델 교체로 인해 고급스러운 이미지 추구 부족
현재 헤라의 모델은 국내 최고의 스타 김태희 이다. 하지만, 어떤 점이 부족한가? 사실 김태희의 이미지는 고급스러움과는 조금 다르게 똑똑하고 예쁜 이미지 일뿐, 평소 우리가 여신이라고 부르는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전 모델이 이혜상이었는데, 톱스타는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헤라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고 있었다. 하지만 2007년 김태희로 바뀌고 나서 이미지 광고에서 사람들의 평가는 엇갈리기 시작하였다.










왼쪽 모델은 이혜상, 오른쪽은 김태희로 여름 광고 컷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예쁘다고 손꼽히는 김태희라고 하여도 헤라가 추구하는 묘한 컨셉을 100% 소화했다고 볼 수는 없을 것이다.

2) 신규 고객 유인의 어려움, 새로운 고객과 접촉기회가 적음
헤라는 일반 화장품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백화점에서만 판매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 강조할 수 있었지만, 최근 여기저기에 많이
참고문헌
*참고자료
-블로그: http://blog.naver.com/mangosoap?Redirect=Log&logNo=20116943854
-미래에셋 미디어
-아모레퍼시픽
-한국경제 매거진: Business Focus] 연 10%씩 성장…내수산업에서 수출산업으로 변신 중
-엔사이버 백과사전 - 화장품법 개관
-네이버 블로그(la bie est belle):http://blog.naver.com/dwbossam?Redirect=Log&logNo=60111706335
-사이언스 타임즈: http://www.sciencetimes.co.kr/article.do?todo=view&atidx=0000041654
-논문: 국내 화장품 브랜드샵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헤라 홈페이지 (http://www.her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SWOT분석 및 향후전망ok
  • 화장품인 ELCA의 에스티로더와 로레알이 이어가고 있다. 한편 초저가 제품을 내세우고 있는 더페이스샵은 에이블씨엔씨와 함께 시장을 잠식하여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3) 국내 화장품시장에서의 아모레퍼시픽국내 화장품시장에서 아모레퍼시픽은 「헤라」와 「설화수」로 2003년부터 수입 브랜드들을 따돌리고 현재까지 백화점 매출 1위를 유지하였다. 더욱이 한국능률협회의 「2004년 제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 BPI)」 조사결과 여성기초 화장

  • 태평양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프랑스
  • 헤라(HERA)질투의 여신과 클레오파트라의 이미지를 한국화한 화장품화장품가게가 아닌 백화점에서만 팔도록 한 고급화2800억달성설화수한국고유의 문화와 접목한 한방화장품가장 한국적인 미의식 표출, 백화점에서만 팔도록 함2700억달성또한 고가 화장품의 브랜드 힘은 세계적인 화장품 시장의 각축장이라 할 수 있는 백화점에서의 점유율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업체설화수&헤라에스티로더랑콤샤넬크리스챤디올시슬리 크리니크오휘기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산업환경과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1위를 굳건히 고수하였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당당히 자신의 위치를 자리매김함으로써 국산화장품이 고가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다는 이미지를 불식시켰다. 이러한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 중 태평양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를 본격 분석하고자 한다.Ⅱ.본문1.태평양 기업개요1) 기업소개(주)태

  • [경영정책과 전략] 로레알과 태평양 기업 비교 분석
  • 경영 정책과 전략로레알과 태평양 기업 비교 분석과목명 : 경영정책과 전략1.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분석2. 로레알 기업 분석3. 태평양 기업 분석4. 다이아몬드 분석 5. 중국 화장품 시장의 분석6. 제언 및 결론7. 출처 및 설문지 첨부1.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분석1. 화장품 산업의 정의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

  • [경영정책과 전략] 로레알과 태평양 기업 비교 분석
  • 경영 정책과 전략4조 로레알과 태평양 기업 비교 분석과목명 : 경영정책과 전략교수님 : 제출일 : 2006/06/19이 름 : 1.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분석2. 로레알 기업 분석3. 태평양 기업 분석4. 다이아몬드 분석 5. 중국 화장품 시장의 분석6. 제언 및 결론7. 출처 및 설문지 첨부1.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분석1. 화장품 산업의 정의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나 피부 모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