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론]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2. 본론
1) 시장환경분석
1-1) 중국시장매력도
1-2) PEST분석
1-3) 기타환경분석
2) SWOT
3) 4P분석
4)경쟁사 분석


3. 결론
1) 종합분석
2) 향후과제


4. 참조
본문내용
2) 기업소개
-대표자: 서경재

-설립일자 1945. 9. 5 태평양 설립, 2006.6.1 인적분할

-중장기 목표/비전 : 30억 아시아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경영이념: “아시아 고유이 문화와 서구의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아르다움을 꿈꾸고 ‘Asian Beauty Creator'이라는 기념이념을 바탕으로 2005년부터 6시그마 경영혁신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만족경영, 윤리경영과 글로벌경영에 비중을 두어 전 세계의 고객들과 함께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매출액 : 1조 9404억원, 당기순이익 2,259억원, 영업이익 3,092억원



2. 본론
1) 시장환경분석
1-1) 중국시장매력도
중국시장이 어떠한 유인을 하였는지 시장의 규모와 시장의 성장성, 지속성, 정부정책, 지리적 위치, 문화적 동질성 등을 고려해 볼 수 있다.

① 시장의 규모
- 중국화장품시장 세계3대 시장으로 자리매김
- 아모레퍼시픽에 의하면 2009년 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한국 시장의
참고문헌
4. 참조
-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지식가능경영보고서)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코트라 http://www.kotra.or.kr
- 글로벌윈도우 http://www.globalwindow.org
-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http://www.kats.go.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산업연구원 http://www.kiet.re.kr/
- 대우증권 리서치센터 http://www.bestez.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 상황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시장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목 차Ⅰ.About AmorePacific1. 아모레퍼시픽 2. C E OⅡ.AmorePacific 국내 상황1. 국내 화장품 시장2. 아모레퍼시픽 상황Ⅲ.AmorePacific의 해외 진출1. 해외진출의 이유2. 프 랑 스3. 중 국4. 미 국Ⅳ.결 론아모레퍼시픽의 미래참고문헌사례분석 및 첨부자료유통망 확장과 해외시장 성장 등 향후 성장 측면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은 주가가 급등세를 타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들이 취업하고 싶은 화장품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Amore Pacific의 사례를 중심으로1) 전략적 사회적 공헌의 배경(1) 사회 공헌의 차별화기술의 발전으로 제품의 기능적 측면에서 기업별, 브랜드 별 차별 점이 줄어들면서 사회공헌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고 있다. 특히 화장품 사업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차원에서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로레알 그룹, 에스티로더 그룹 등 외국계 화장품 기업은 물론 국내 1위 아모레 퍼시픽이 선봉에 서서

  • [경영전략]화장품 산업 아모레퍼시픽 외부환경, 핵심역량,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비전, 미션
  • 아모레퍼시픽기술연구원은 2008년 4월 1일 기술표준원의 한국인정 기구(KOLAS)로부터 프탈레이트 시험을 포함한 화장품 분양 6항목의 시험방법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추가 인정 받음(기술표준원 공고 제 2008-86호)④ 브랜드1. 경영자원④ 브랜드 – 해외진출 대표 브랜드1. 경영자원⑤ 인적자원 – 포상제도를 통한 동기부여 ( 기술대상, 우수연구원 선발, 아이디어 제안)기술대상 : 매년 우수기술에 대한 내부 시상을 하여 팀과 연구원의 사기

  • [국제마케팅] 아모레 퍼시픽 해외진출 성공사례
  • 진출과정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이문화를 극복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생각한다. 이런 명품을 선호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한국 브랜드 아모레가 이문화 차이를 이겨내고 해외시장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 프랑스 외에도 소비자들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곳 일본에서의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한 여러 가지 전략등도 알아보고자 한다.▣ 본 론1 ▣1. 아모레퍼시픽 소개1) 소개Amore Pacific은 한마디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2006년도 2학기 해외투자론아모레퍼시픽목 차 1. 서론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2)‘AMOREPACIFIC’의 의미3)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