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적절한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봄의 주제와 관련된 동화책을 한 권 선정하여 지도계획안을 수립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적절한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봄의 주제와 관련된 동화책을 한 권 선정하여 지도계획안을 수립하시오
목차
1.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적절한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
2. 봄의 주제와 관련된 동화책을 한 권 선정하여 지도계획안
본문내용
1.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적절한 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

1) 0~1세
그림책을 만져보고 들여다보는 방법으로 책과 상호작용을 하는 시기이다. 그림책의 내용보다는 여러 장의 그림이 있고 책장을 넘기면 다른 그림이 나타난다고 하는 책의 물리적 특성을 즐기는 것이다. 때문에 헝겊, 비닐, 고무소리가 나는 그림책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장난감스러운 그림책이 적절하다. 신체 발달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유아와 아동(어린이)을 위한 독서 지도
  • 유아와 아동(어린이)을 위한 독서 지도Ⅰ. 들어가며Ⅱ. 독서의 목적과 본질1. 독서의 목적 2. 독서의 본질 Ⅲ. 유아 및 아동 독서지도의 실제Ⅳ. 아이들 독서지도를 위한 부모역할 101. 어른들이 어린이 책에 관심을 가지자2. 내 아이의 발달 단계, 독서수준, 흥미적성 분야를 알고 책을 선정해 주자3. 아이들에게 자주 이야기를 들려주자4.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자5.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많이 보여 주자6. 아이들에게 국내외 창작 동화책을 많이 읽

  • [유아교육] 언어교육
  • Ⅰ 언어교육의 개념1. 언어 교육의 정의학교 교육에서 언어를 가르치는 교과의 명칭은 언어교육에 관한 기본 철학과 관련하여 다르게 불리고 있다. 언어를 가르치는 교과 명칭을 그 국가의 언어 명칭을 사용하기도 하고 때로는 언어예술, 언어 기술(language arts), 의사소통 기술(communicative arts)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도 한다. 노명완 ․ 이차숙 ․ 조정숙(1997). 유아 언어교육, 한국방송대학교 출판부.언어교과를 그 나라 또는 그 민족의 공식 언어명(예 ;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한다.이 게임에서는 입 속 세상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통해 아이가 양치에 대한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게 도와주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다.1-2. Background Story 이불 속 세상으로 빨려 들어간다. 추운 겨울날 따듯한 전등에 불이 들어오고 엄마와 아이, 동생이있는 침대와 포근한 이불이 펼쳐진다. 엄마는 아이가 잠이 들기 전에 동화책 한 권을 꺼내 읽어주기 시작한다. 아이는 천천히 이불을 당겨 볼에 비비며 포근한 느낌을 좀 더 느끼고 싶어 한다.

  • [유아교육논문]유치원에서의 연령별, 주제별 유아 문학 작품 사용 실태
  • 주제별로 적절히 적용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이끄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는데 이 연구의 의의가 있다.2. 연구문제연구문제 1. 3, 4, 5세 동화, 동요, 동시 사용 실태는 어떠한가?연구문제 2. 빈도수에 따른 유아문학작품의 수준은 어떠한가?3. 연구의 제한점1. 평가 기준 선정과 작품의 평가가 소수 연구자들에 의한 것이므로 일반화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2. 본 연구에서는 유치원 현장의 교육계획안 수집에 어

  • [독서교육] 성인독서교육프로그램
  • 방법에 비해 책을 읽을 수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이 손쉬우며, 참여자는 책을 읽고 자신이 느낀 점에 대해 표현하는 것이므로, 자기 방어가 다른 치료에 비해 적으며, 책을 읽고 스스로 자기 정화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통찰까지 할 수 있는 자가 치유적 성격이 강하다. 김수경, “대학생을 위한 독서치료의 적용과 평가”.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39권 제3호 2008.③ 성인대상의 독서교육, 독서치료성인의 독서활동은 영․유아기, 학령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